2025년 음성군 주민자치프로그램 경연대회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6 15:20:43
  • -
  • +
  • 인쇄
▲ 2025년 음성군 주민자치프로그램 경연대회 성료_난타(삼성)

[뉴스스텝] 음성군 주민자치협의회(회장 곽상선)는 26일 음성체육관에서 주민자치위원과 프로그램 회원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음성군 주민자치프로그램 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음성군 주민자치협의회가 주관한 이날 행사는 1부 개회식, 2부 경연대회, 3부 노래자랑으로 구성됐다.

개회식에서는 주민자치 발전에 이바지한 주민자치위원 46명에 대해 유공 표창을 수여했다.

이후 곽상선 군 주민자치협의회장을 필두로 각 읍면 협의회장이 ‘음성시 건설을 위한 주민자치위원 실천 결의문’을 낭독하며 음성군의 독자적인 음성시 승격을 기원하는 퍼포먼스를 진행했다.

경연대회 공연 부문에는 각 읍면을 대표한 △색소폰(음성) △난타(삼성) △줌바댄스(금왕) △국학기공(소이) △한마음풍물단(원남) △고고장구(맹동) △컴백청춘운동(대소) △난타(생극) △라인댄스(감곡) 프로그램 수강생들이 참가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마음껏 뽐냈다.

또한 작품 전시 부문으로 서예·캘리그라피·서각·민화·천아트 등 다양한 분야의 작품이 출품돼 관람객의 큰 호응을 얻었다.

곽상선 주민자치협의회장은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보여주신 수강생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진정한 주민자치 실현을 위해 노력하는 음성군 주민자치협의회가 되겠다”고 말했다.

조병옥 군수는 “바쁜 일상에서도 경연에 참여해 열띤 경연을 보여준 수강생분들에게 격려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앞으로도 알차고 차별화된 프로그램으로 지역문화 발전을 선도해 나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공연 부문 1위 팀은 올 하반기 개최되는 충청북도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경연대회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함양군, 2026년 유기질비료 지원사업 신청 접수

[뉴스스텝] 함양군은 친환경농업 기반을 강화하고, 토양 비옥도를 증진해 지속 가능한 농업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026년 유기질비료 지원사업’ 신청을 오는 12월 9일까지 접수한다.이번 유기질비료 지원사업은 관내 농업인의 경영비 부담을 완화하고, 유기물 공급을 통한 토양의 생산성을 높이기 위한 사업으로, 지원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농업경영체에 등록된 농지 소재지 관할 읍면사무소에서 신청할 수 있다.지원 대상

창녕군여성합창단, 제13회 정기연주회 성황리 마무리

[뉴스스텝] 창녕군은 지난 20일 창녕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400여 명의 군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창녕군여성합창단 제13회 정기연주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전했다.이번 연주회에서는 “창녕의 꿈! 하나되는 우리”라는 주제로 유네스코 3관왕의 도시 창녕의 아름다움을 선사하는 동시에 가족의 소중함과 희망찬 메시지를 전달하여 공연 내내 관객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연주회에 참석한 성낙인 군수는 “고장의

대전 서구, 지역자율방재단 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

[뉴스스텝] 대전 서구는 전북 익산에 있는 안전체험관에서 지역자율방재단원 및 담당 공무원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지역자율방재단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21일 전했다.이번 워크숍은 방재단원의 상호 화합을 도모하고 재난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참가자들은 체험 교육장에서 응급처치, 가상 안전 체험 등 실습 중심 프로그램을 이수했다.서철모 청장은 ““빗물받이 정비와 취약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