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감투산 현장 찾아 ‘오르GO함양’ 활성화 방안 모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08 15:25:38
  • -
  • +
  • 인쇄
등산로 안전점검·조망쉼터 조성 등 현장 중심 개선 추진
▲ 내려받기함양군, 감투산 현장 찾아 ‘오르GO함양’ 활성화 방안 모색

[뉴스스텝] 함양군은 산악완등 인증사업 ‘오르GO 함양’의 안전한 운영과 활성화를 위해 지난 5월 7일 감투산 현장을 직접 방문해 등산로를 점검하고 개선 방안을 모색했다.

군에 따르면 1~2월 눈꽃 산행 명소로 알려진 남덕유산에 이어, 감투산은봄철 철쭉 등 야생화가 풍성하게 피는 산으로 5월 들어 방문객 수가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백삼종 함양군 부군수를 비롯한 관계 공무원들이 직접 산행에 나서 현장 여건을 확인하고 등산로 안전 점검을 실시했다.

현장 점검에서는 등산로 상태를 비롯해 이정표, 등산 리본 등 안내시설의 설치 상태를 꼼꼼히 살펴보고, 이용객들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산행할 수 있도록 필요한 보완 사항들을 즉시 파악해 조치했다.

특히 감투산 등산로 중 지리산과 남덕유산을 포함해 총 7개 산의 정상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구간을 활용해 조망 쉼터를 조성하고 이를 관광 자원화하는 방안도 함께 논의됐다.

산행 시 만난 ‘오르GO 함양’ 참여자들은 “지리산, 남덕유산 등 유명한 산도 좋지만, 고즈넉한 산길과 숨은 비경을 가진 함양의 15개 산을 묶은 ‘오르GO 함양’은 관광객 유입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아주 좋은 사업이다.”라며 “불편함 없이 안전하게 산행할 수 있도록 등산로 관리와 편의시설 조성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오르GO 함양’은 함양군 내 1,000m 이상 15개 주요 산을 등정한 뒤 인증하는 산악완등 인증사업으로, 도전과 힐링을 동시에 즐길 수 있어 많은 등산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동시의회, 제4차 의원 전체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안동시의회는 9일 의회 회의실에서 제4차 의원 전체 간담회를 개최해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 편성계획을 비롯한 6건의 시정 주요 현안을 대해 논의했다.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은 산불과 수해 복구,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등 시급한 사업에 중점을 두고, 연내 집행 가능한 사업 위주로 배정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현안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할 것을 주문했다.또한, 2025 안동국

세종시의회 유인호 의원, 보행약자 보행안전 강화 및 제도적 기반 마련 정책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유인호 의원(보람동, 더불어민주당)은 9일 오전 10시 세종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세종시 보행약자 보행안전 강화 및 제도적 기반 마련 정책간담회’를 열고, 시청 관계부서와 장애인 단체 등과 함께 보행약자 보행안전 정책 전반과 '시각장애인 보도 점자블록 설치 및 관리 조례' 제정 방향을 논의했다.이날 간담회에는 이현정 의원(고운동, 더불어민주당), 김충식 의원(조치

경기도의회 윤태길 의원, 하남시 장애인합창단 ‘금상’ 수상 축하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윤태길 의원(국민의힘, 하남1)은 9월 5일 경기아트센터에서 열린 '제22회 경기도지사배 시·군대항 장애인 합창대회'에 참석해 하남시 장애인합창단의 ‘금상 수상’을 축하하고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윤 의원은 합창단원들에게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멋진 무대를 만들어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특히 금상이라는 값진 성과는 단순한 수상이 아니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