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작은도서관, 6월 ‘호국보훈의 달’ 맞아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09 15:30:02
  • -
  • +
  • 인쇄
▲ 고창군 작은도서관, 보훈의달 프로그램( 태극기 바람개비 만들기)

[뉴스스텝] 고창군 작은도서관이 나라를 위해 헌신한 분들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고, 지역 주민들의 애국심을 높이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나라 사랑의 마음을 손글씨로 쓰는 애국가 필사하기(고수해마루, 아산선운산, 무장글샘, 대산큰별, 흥덕가온누리작은도서관) ▲우리가 만든 무궁화 지도(작은도서관 7개소) ▲추천도서전시 전쟁과 평화(흥덕가온누리) 등으로 호국영웅과 국가의 의미를 되새기는 뜻깊은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또한, 고창군 관내 어린이집 원아들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는 도서관 견학 프로그램(고수해마루, 무장글샘, 흥덕가온누리 작은도서관)에서는 방문하는 어린이들과 태극기 바람개비 만들기를 통해 태극기의 의미를 자연스럽게 익히고, 나라 사랑의 중요성을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을 준비했다.

앞서 고창군은 작은도서관의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운영과 전문성 확보를 위해 올해부터 3개소(아산선운산, 공음참나무골, 흥덕가온누리)를 민간위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들 작은도서관은 지역 특색을 반영한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은 물론, 돌봄교실, 글로벌 마을학당, 한글교실 등 여러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의 소통 및 문화 활동을 위한 거점 공간으로 확실히 자리매김하고 있다.

나윤옥 고창군 문화예술과장은 “앞으로도 주민들과 함께 성장하는 작은도서관을 만들기 위해 더욱 다양하고 풍성한 독서문화 행사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장흥군 대덕읍, ‘찾아가는 영화관 행사’ 개최

[뉴스스텝] 장흥군 대덕읍에서는 지난 13일 전남영상위원회(위원장 최수종) 주관으로 산외동 다목적회관에서 찾아가는 영화관 행사를 개최했다고 전했다.이번 행사는 영화를 쉽게 접하기 어려운 지역 주민들에게 영화 관람의 기회를 제공하고, 마을 공동체의 정을 나누는 문화 복지 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찾아가는 영화관은 단순하게 마을에서 영화를 상영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마을을 영상으로 기록하는 홍보영상 제작도 함께

동두천시 수호천사 봉사단, '김치 한 포기로 나누는 행복 백배' 봉사 진행

[뉴스스텝] 동두천시 수호천사 봉사단은 지난 13일 송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자원봉사자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김치 한 포기로 나누는 행복 백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이번 행사는 경기도자원봉사센터의 지원을 받아 송내동 관내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봉사자들은 추운 날씨에도 정성껏 김장김치를 담그고 포장하는 작업에 힘을 보탰다. 완성된 김치는 관내 취약계층 100가구에 전달될 수 있도록 기탁

고양시삼송도서관, '쉽게 배우는 자본론'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고양특례시 삼송도서관은 연말을 맞이해 독서문화프로그램 ‘쉽게 배우는 자본론’을 운영한다고 밝혔다.강연은『원숭이도 이해하는 자본론』으로 잘 알려진 임승수 작가가 맡았다. 임승수 작가는 최근 신작 『오십에 읽는 자본론』을 출간하기도 했다. 작가는 살아볼수록 자본론이 보이기 시작한다고 말한다. BBC 선정 ‘역사상 가장 중요한 철학자’ 마르크스가 집필한 고전 중 고전 '자본론'을 읽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