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 문화유산 야행 관람객 대상…1회용품 줄이기 홍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18 15:11:24
  • -
  • +
  • 인쇄
'1회용품 사용 줄이기 및 투명페트병 분리배출' 특별 캠페인 진행
▲ 익산시청

[뉴스스텝] 익산시가 오는 19일 '1회용품 없는 날'을 맞아 '2024 익산 문화유산 야행'이 진행되는 왕궁리유적에서 특별 홍보를 펼친다.

이번 홍보는 '1회용품 사용 줄이기 및 투명페트병 분리배출'이란 주제로 진행된다. 물, 음료 등을 마신 후 배출되는 투명 페트병의 올바른 분리배출과 1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품 사용을 늘리자는 취지이다.

익산시는 '2024 익산 문화유산 야행' 개막과 함께 많은 시민이 행사장을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자원 절약과 환경 보호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한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의 작은 실천에서부터 탄소 중립을 실현할 수 있다"며 "자원 절약과 환경 보호를 위해 캠페인을 확대할 계획이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익산시는 1회용품 사용 및 투명 페트병 분리배출 제도에 대한 시민 참여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캠페인 활동 및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홍보를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나주시, ‘제10회 나주공연예술제’ 오는 26일 개막

[뉴스스텝] 전라남도 나주시가 오는 9월 26일부터 28일까지 사흘간 금성관 일원에서 ‘제10회 나주공연예술제’를 개최한다.나주시는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하는 지역 대표 문화예술 축제를 공연, 전시, 체험을 묶어 지역 예술인의 창작 무대를 선보이고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종합예술 한마당으로 꾸민다고 24일 밝혔다.올해 공연예술제는 ‘가자! 조선의 도시로~’라는 슬로건 아래 다양한 세대가 공감할 수 있

2025 이천 부발 달집축제 개최

[뉴스스텝] 이천시 부발읍은 오는 9월 27일 13시부터 신원리 복하천 변에서(부발읍 신원리 751번지 일원) 다양한 체험 및 공연, 달집태우기, 초청 가수 축하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2025 이천 부발 달집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2023년까지는 신원3리 마을 주관으로 진행되던 이 행사는 지난해부터 부발달집축제추진위원회를 구성하여 추진되고 있으며 달집축제는 마을 전통을 계승하여 한층 더 풍부해

부산 서구, 2025년 서구 청년 페스티벌 성료

[뉴스스텝] 부산 서구는 지난 20일 청년 주간을 맞이하여 송도해수욕장 중앙분수대 일원에서 ‘천마니와 함께하는, 2025년 서구 청년 페스티벌’을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지역 청년들과 관광객 1,000여 명이 청년 문화 축제의 장을 즐겼다. 이날 행사에는 부산 지역 청년 예술가들로 구성된 8개의 버스킹팀의 버스킹 공연 및 초청 공연으로 현장을 뜨겁게 달궜다. 송도청년마켓의 25여 개의 부스에서는 청년 창작자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