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특례시의회 김소진 의원, ‘수원시 장애인 등을 위한 경사로 설치 지원 조례안’ 대표발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2-08 19:25:25
  • -
  • +
  • 인쇄
▲ 수원특례시의회 김소진 의원

[뉴스스텝] 수원시특례시의회 김소진 의원(국민의힘, 율천·서둔·구운·입북)이 대표발의한 ‘수원시 장애인 등을 위한 경사로 설치 지원 조례안’이 12월 8일에 열린 보건복지위원회에서 원안가결됐다.

이번 조례안은 장애인 등 보행약자가 관내 소규모시설과 공중이용시설을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경사로 설치를 지원하여 이동 편의를 증진하고, 생활환경의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제정됐다.

주요 제정 사항으로는 ▲조례의 목적 및 정의에 대해 규정 ▲시장의 책무와 다른 조례와의 관계에 대해 규정 ▲경사로 설치 지원 범위와 신청 및 결정사항 관련 규정 ▲경사로 설치 및 정산과 설치비용의 반환에 대해 규정 등이 포함됐다.

조례 제정을 통해 장애인·노인·임산부 등 보행약자가 수원시 내 시설을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어 복지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소진 의원은 “일상에서 겪는 이동 불편을 줄이는 것이야말로 모두가 함께 누리는 도시를 만드는 첫걸음”이라며, “경사로 설치 지원이 보행약자의 접근권 보장과 생활 편의 향상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본 조례안은 19일 열리는 제397회 제2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지방 분권은 국가 생존 전략…5극 3특으로 대대적 재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이제는 소위 말하면 몰빵하는 정책들을 바꿔야 된다"며 "지방 분권과 균형 성장은 양보나 배려가 아니라 이제는 국가 생존 전략이 됐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 모두발언에서 "전에는 우리가 가진 게 없다 보니까 한 군데 다 몰았다"

이재명 대통령, 남창옹기종기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월 23일 울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에 앞서 울주군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을 깜짝 방문했다.울산 울주군 온양읍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은 조선시대 곡물창고가 있던 남창리 지역에서 열리는 5일장(3일.8일) 형태의 전통시장으로, 이 대통령은 장날 시장을 찾은 것이다.이 대통령의 갑작스러운 방문에 시장 상인들과 시민들은 "대통령님

성남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 국토부 투자심사 통과

[뉴스스텝] 성남시는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을 위한 첫 관문인 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23일 밝혔다.성남시는 지난 22일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열린 투자심사위원회 심의 결과를 23일 국토교통부로부터 통보받았다. 심의 과정에서 성남시는 판교 제2·3테크노밸리 조성에 따른 교통 수요 증가와 광역교통망 연계 효과, 도시철도망 연결 필요성을 근거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의 필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