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도봉국민체육센터 무인민원발급기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30 15:25:32
  • -
  • +
  • 인쇄
신속하고 편리한 비대면 행정 서비스 제공
▲ 구미시, 도봉국민체육센터 무인민원발급기 운영

[뉴스스텝] 구미시는 26일부터 주민 편의를 제공하고 행정업무의 효율성 제고를 위해 도봉국민체육센터 현관 로비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해 운영을 시작했다.

시는 도량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야하는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도봉국민체육센터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했으며, 센터의 3월 개관에 앞서 조기 운영 중이다.

이번 설치로 도량 3주공 인근 주민 약 5,000천 세대가 제증명 발급을 편리하게 이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무인민원발급기에서 발급 가능한 서류는 주민등록등․초본, 일반건축물대장, 납세사실증명서 등 111종이며, 운영 시간은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일 부터 월요일 휴관)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쉽고 편리한 민원증명 발급 서비스를 제공하고 효율적인 무인 발급기 운영으로 시민들의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는 등 실질적인 도움 방안을 지속해서 모색하겠다”고 했다.

구미시는 총 39대의 무인민원발급기를 운영하고 있으며, 나날이 증가하는 비대면 행정서비스에 발맞춰 주민들이 쉽게 접근해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도록 행정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제시가족센터, 거붕백병원과 업무 협약 체결

[뉴스스텝] 거제시가족센터는 지난 23일 거붕백병원과 지역 내 다문화가족 및 외국인주민의 의료 접근성 향상과 건강 증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다문화 및 외국인가족 등 지역 주민의건강 증진과 의료서비스 이용 편의성 제고를 위한 공동 협력 △지역사회 복지 및 의료 복지 향상을 위한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거제시가족센터와 거붕백병원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언어적·정보적 취약

보은군, 충북 최초 시행‘발달장애인 배상책임보험’

[뉴스스텝] 충북 보은군이 발달장애인의 사회활동 안전망을 강화하기 위해 충북도내 최초로 ‘발달장애인 배상책임보험’ 지원사업을 오는 10월 1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발달장애인이 사회활동 중 타인에게 신체·재산상 피해를 입힌 경우 피해자에게 보상해 주는 제도로, 발달장애인의 생활 안정과 사회 참여 확대를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현재 보은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모든 발달장애인(지

용인특례시 상현2동, 주민 화합 위한 '제5회 소실봉 문화축제' 개최

[뉴스스텝] 용인특례시는 28일 상현2동 행정복지센터와 상현공원 일원에서 ‘제5회 소실봉 문화축제’가 이 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고 29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소실봉문화축제위원회주최로, 주민이 준비하고 참여하는 화합의 장으로 꾸며졌다.소실봉 축제는 예전 느진재 ‘만현’ 마을의 정서를 되살리고 지역 고유의 문화자산을 계승·발전 시키기 위해 매년 이어오고 있다.이상일 시장은 축제 현장을 찾아 공연을 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