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서울윈터페스타에서 만나는 K-뷰티 ‘윈터 글램 서울’ 체험해 보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2-18 15:25:37
  • -
  • +
  • 인쇄
K-뷰티 토크쇼, 메이크업 클래스, 피부·두피·퍼스널컬러 AI 진단 등 체험 프로그램 제공
▲ ‘윈터 글램 서울’ 행사 포스터

[뉴스스텝] 서울시가 서울윈터페스타를 찾은 국내외 관광객에게 차별화된 한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K-뷰티를 주제로 한 ‘윈터 글램 서울(Winter Glam Seoul)’ 팝업 행사를 12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개최한다.

행사는 KT 광화문 WEST(서울 종로구 세종대로 178) 지하 1층에서 열리며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한류 관광객이 한국에서 꼭 한번 경험하고 싶어 하는 K-뷰티와 K-팝 팬덤 문화를 반영해 기획됐으며 뷰티 체험존, 뷰티 스타일링존, 팬 밋업(Fan Meet-up) 등이 다채롭게 마련되어 있다.

먼저 ‘뷰티 체험존’에서는 국내 정상급 메이크업 전문가 함께하는 K-뷰티 토크쇼와 K-뷰티 클래스가 열린다. 해당 프로그램은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며 서울윈터페스타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다.

(K-뷰티 토크쇼) 뷰티 서바이벌 예능 ‘저스트 메이크업’과 인플루언서 풍자의 메이크업 아티스트로 유명한 아도르청담의 김대영 원장과, 톱스타들의 메이크업을 책임져온 정샘물 원장의 30년 노하우와 철학이 담긴 정샘물뷰티의 최지윤 아티스트가 참여해 아이돌·여배우·홀리데이를 주제로 한 메이크업을 소개한다.

(K-뷰티 클래스) 비건 뷰티 브랜드 딘토(DINTO)가 참여해 아이돌 메이크업 시연과 전문가 리터칭 서비스를 진행한다. 한국 아이돌 스타일 변신체험(Makeover)과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 테스트존도 운영된다.

‘뷰티 스타일링존’에서는 신기술과 뷰티를 접목한 AI 뷰티 컨설팅, 이벤트·포토존 등 다양한 뷰티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다. 별도 예약 없이 현장 참여가 가능해 누구나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AI 뷰티 컨설팅) 뷰티테크 기업 비컨(becon)이 AI 기술을 활용한 피부·두피 상태 진단, 얼굴형에 따른 헤어 스타일 추천, 퍼스널 컬러 분석 등 맞춤형 스타일링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벤트·포토존) 경품 추천과 스티커 사진 촬영 등 가볍게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어 ‘윈터 글램 서울’에서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다.

특히 12월 23일에는 글로벌 팬덤을 보유한 K-팝 아이돌 그룹 리센느(RESCENE)와 함께하는 팬 밋업(Fan Meet-up) 프로그램이 열린다.

이날 행사에서는 멤버들의 뷰티 파우치 공개, 뮤직비디오 촬영 비하인드 토크, 특별 팬 사인회 등이 진행되며 사전 예약자 30명에 한해 참여할 수 있다. 현직 아이돌이 뷰티 트렌드와 경험담을 나누는 시간을 가지며 한류 팬들에게 아름다운 추억을 선물할 예정이다.

구종원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이번 행사는 관광객들이 K-뷰티의 중심지인 서울의 매력을 입체적으로 만나볼 수 있도록 한류와 관광을 결합한 융복합 콘텐츠로 기획했다”라며 “전 세계가 사랑하는 K-컬처를 서울에서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트렌드를 반영한 색다른 관광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선보이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주오송도서관 7개관, 어린이 겨울 독서교실 수강생 모집

[뉴스스텝] 청주오송도서관 권역 내 7개관(오송·서원·흥덕·신율봉·강내·옥산·가로수)은 겨울방학을 맞아 독서교실 및 방학 특별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프로그램은 독서교실 7개 강좌, 방학특강 19개 강좌 등 총 26개 강좌로 내년 1~2월 중 강좌당 4~5일에 걸쳐 10명대 소규모 인원으로 진행된다. 과학, 역사, 음악 등 각 도서관의 특화 주제와 어린이들의 발달 단계 및 흥미를 반영해 다양하게 운영될

생활문화 거점으로 다시 태어나는 제천시문화회관

[뉴스스텝] 제천시는 2025년 하반기 국토부 도시재생 사업 가운데 ‘제천시문화회관 인정사업’이 선정돼 앞으로 3년간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총사업비는 국비 50억 원을 포함해 총 175억 원이다.이번 사업은 40년간 세월의 흔적을 간직해 온 제천시문화회관의 변화를 이끄는 사업으로, 특히 문화적 갈증을 느끼는 제천시민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제천시문화회관 도시재생 인정사업은 ‘제천 생

북구 드림스타트, ‘나만의 크리스마스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

[뉴스스텝] 울산 북구 드림스타트는 20일 북구청 다목적실에서 드림스타트 아동을 대상으로 주말 체험 프로그램 '나만의 크리스마스 만들기'를 진행했다.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마련한 이번 프로그램은 드림스타트 초등 아동들을 대상으로 작은 묘목을 활용해 크리스마스 트리를 직접 만들어보는 원예체험을 진행하고, 딸기케이크 만들기 활동을 통해 요리체험의 즐거움을 느껴 보는 시간도 가졌다.북구 드림스타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