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불광1동, 생활안내서 발간·주민등록 확인서비스 모바일 등록 전용 창구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08 15:20:16
  • -
  • +
  • 인쇄
전입 주민을 위한 생활안내서 배부
▲ 불광1동 생활안내서 배부 모습.

[뉴스스텝] 은평구 불광1동은 전입 주민들을 위한 생활정보를 담은 ‘불광1동 생활안내서‘를 발간하고 주민등록 확인서비스 이용 활성화를 위해 ’주민등록 확인서비스 모바일 등록 전용 창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불광1동은 전입하는 주민들에게 필요한 공공기관 안내와 각종 시설, 민원 행정서비스, 복지 정보 등 다양한 생활정보를 ’불광1동 생활안내서‘에 수록했다.

생활안내서는 전입 주민에게 필요한 ▲생활 쓰레기 버리는 방법 ▲대형폐기물 배출 신청 방법 ▲무료 법률상담 신청 방법 ▲생활 공구 대여 방법 ▲자치회관 프로그램 신청 방법 ▲복지제도 상담 안내 등 다양한 생활 민원 정보가 담겼다. 전입 주민에게 전입 신고 시 배부하고 기존 주민들도 필요할 경우 볼 수 있도록 주민센터 민원실에 비치할 계획이다.

또한, 불광1동은 ’주민등록 확인서비스 모바일 등록 전용 창구‘를 운영해 주민들이 3사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PASS앱 설치를 통한 주민등록증 모바일 등록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모바일 등록 지원은 주민등록증 분실과 재발급에 따른 행정 처리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며 어르신 대상 디지털플랫폼의 선제적 안내로 디지털 격차를 해소하고 주민 편익 증진을 도모한다.

김수연 불광1동장은 “불광1동 행정 정보를 빠르게 알 수 있도록 주민들이 궁금해하는 내용을 집약해 책자를 만들었다”며, “전입 주민을 위한 불광1동 생활안내서와 주민등록 확인서비스 모바일 전용 창구 도입으로 실질적으로 주민들의 삶의 질이 향상되도록 적극 행정을 추진하고, 앞으로도 선제적인 행정 민원 서비스 구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해남밥상관’‘미남푸드관’‘주전부리관’에서 해남8미 맛보세요

[뉴스스텝] 해남군이 오는 10월 31일부터 11월 2일 열리는‘2025 해남 미남축제’에서 해남의 농수산물로 차려진 한상차림‘해남밥상’을 선보인다. 해남밥상은 올해 새롭게 선정된 해남대표음식‘해남8미’의 하나로, 기존 해남 한정식의 범위를 넓혀 해남의 제철 농수특산물과 전통의 식문화를 현대적으로 해석한 백반정식(定食)의 브랜드명이다. 해남군은 올해 미남축제에서 해남밥상관을 운영, 축제 참가자들에게 해남밥

김해시, 하반기 공용차량 교통안전교육 실시

[뉴스스텝] 김해시는 지난 27일 시청 제2청사 중회의실에서 공용차량 지킴이와 운전자 70여 명을 대상으로‘2025년 하반기 김해시 공용차량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최근 공용차량 관련 교통사고가 증가함에 따라 운전자들의 안전운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교통사고를 예방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올해부터 상반기 교육에 이어 연 2회 정기적으로 추진하고 있다.이날 교육에서는 한국도로교통공단 울산경남

‘장흥 반계사’ 유형문화유산 지정 기념 고유제 봉행

[뉴스스텝] 장흥군 장동면에 위치한 반계사(盤溪祠)가 지난 7월 전라남도 유형문화유산으로 지정됨에 따라, 이를 기념하는 고유제가 오는 31일 열린다.반계사는 임진왜란의 공신인 이순신 장군, 정경달, 임영립 선생을 배향하는 사우로 전라남도 유형문화재 제164호로 지정됐다.반곡 정경달 선생은 임진왜란 초기에 경북 선산부사로 재임하며 왜군 수백을 섬멸하는 등 육상 전투에서 혁혁한 공을 세운 인물이다.이후 충무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