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2022년 강원도 미세먼지 토론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27 15:30:21
  • -
  • +
  • 인쇄
새정부 미세먼지 정책에 부응하는 새로운 전략 마련 논의
▲ 강원도청

[뉴스스텝] 강원도는 새정부의 변화된 미세먼지 정책에 부응하고 지역의 특성이 고려된 새로운 미세먼지 정책을 발굴하기 위하여 9.27.(화) 강원대학교 실사구시관에서 2022년 강원도 미세먼지 토론회를 개최했다.

(재)한국기후변화연구원이 주관하고 강원대학교 미세먼지관리특성화대학원이 참여한 이번 토론회에는 도민, 학계, 시민단체, 관계 공무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새정부 미세먼지 정책에 부응하는 새로운 전략’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토론회는 ▷ 강원도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 특성, ▷ 고농도 미세먼지 정보서비스 효율적 제공 방안 ▷ 서울시 미세먼지 저감 정책 ▷ 미세먼지 관련 정부 정책 변화에 대한 발표와 토론이 진행됐다.

정부에서는 초미세먼지 농도를 현재 OECD 최하위권에서 중위권 수준으로의 도약과 대국민 정보 제공을 강화하는 것으로 국정과제를 설정했고 발전, 수송 등 부문별 배출량 감축 대책도 수립중이다.

이에 따라, 강원도에서는 정부의 미세먼지 감축을 위한 새로운 추진 방향과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한 다양한 정책 및 사업을 선행하여 시행해온 서울시의 사례를 공유하고,

연구기관, 학계 등 전문가의 검토의견 및 정책 제언과 시민단체, 관계 공무원, 기업관계자 등의 미세먼지 감축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자 이번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명권 강원도 환경과장은 변화하는 정부의 미세먼지 대책을 적극적으로 이행하고, 토론회를 통해 제시된 내용 중 정책화가 가능한 의견에 대해서는 검토 후 정책에 반영하여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최경식 남원시장, 국회 방문 2026년 국가예산 반영 총력 건의

[뉴스스텝] 최경식 남원시장은 2026년도 국가예산 확보를 위해 지난 13일 국회를 방문해 지역 핵심 현안사업에 대한 국비 반영을 적극 건의했다. 정부예산 확정을 위한 국회 단계 예산결산특별위원회가 본격 가동되며 최 시장의 국회 방문 빈도도 증가하고 있다.최 시장은 이날 국회를 찾아 지역구 박희승 의원을 비롯하여 조계원 의원, 김대식 의원 등 예결위 소속 위원들과 차례로 면담을 갖고 주요 사업의 필요성과

정달성‧이숙희 북구의원, ‘장애인친화도시 조성 정책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광주 북구의회 정달성 의원(용봉·매곡·삼각·일곡동/더불어민주당)이 13일 이숙희 의원과 함께 ‘장애인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이번 간담회는 북구 장애인친화도시 조성의 현주소를 점검하고,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바탕으로 민·관·정 차원의 공감대 형성과 실질적인 정책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간담회에는 정달성·이숙희 의원을 비롯해 오방장애인자립생활센터장, 예그리나장애인

의왕시의회, 하반기 폭력예방교육 실시

[뉴스스텝] 의왕시의회는 지난 12일 오후 의회 중회의실에서 시의원 및 의회 공직자를 대상으로‘2025년 하반기 폭력예방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양성평등기본법'과'성폭력방지 및 피해자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근거한 법정 의무교육으로 성희롱·성폭력 예방을 중심으로 진행됐다.교육은 청렴연수원 전문강사이자 지방의회연구소 초빙교수인 김성수 강사가 맡았으며,‘건강한 공직문화를 위한 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