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메이드 인 동대문 의류 제품력 알린다…12개 패션쇼 선보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31 15:15:25
  • -
  • +
  • 인쇄
동대문 상권 활성화를 위한 하이서울패션쇼(9.5~6), DDF패션쇼(9.6) 개최
▲ 세컨드 아르무아(유수민)

[뉴스스텝] 1979년에 동대문에 개장해서 4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여성 전문 도소매 패션몰로 영업 중인 ‘제일평화시장’, 1983년부터 영업 중인 ‘청평화시장’ 등 동대문을 대표하는 ‘도소매 쇼핑몰’이 참여해 자체 제작한 디자인을 선보이는 패션쇼가 열린다.

서울시는 서울 패션 중심지 동대문의 의류제품으로 이루어진 DDF(DDP District Fashion)패션쇼와 세계적인 패션도시로 자리매김한 ‘서울 패션’의 동향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하이서울패션쇼를 2023년 9월 5일부터 6일까지 양일간 서울패션창작스튜디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서울패션창작스튜디오는 500평 규모의 복합지원시설로, 침체된 동대문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고, 패션 소상공인의 경쟁력을 키울 수 있도록 라이브방송, 패션쇼 개최 등을 지원하고 있다.

2023년 3월에 개최된 첫 패션행사에 디자이너브랜드 14사, 동대문 23개 업체로 구성된 쇼가 총 14회 열렸으며, 유명인사 및 바이어를 포함 총 3600여명의 관람객이 참석했다.

동대문 의류제품을 선보이는 DDF패션쇼는 5개 도소매 쇼핑몰에서 자체 디자인 능력을 보유한 5개 디자이너 브랜드가 참여해 2024년 봄/여름 트렌드를 담은 여성복을 선보인다. 그간 패션쇼를 하고 싶어도 마땅한 장소를 찾지 못했거나 진행 비용에 부담을 느꼈던 동대문 디자이너들을 위해 무대부터 진행 비용은 모두 서울시가 지원한다.

신진 디자이너 패션쇼 등용문으로 손꼽히는 하이서울패션쇼는 하이서울쇼룸에 입점한 7개 디자이너 브랜드가 참여한다. 동대문 의류 제품을 대상으로 하는 DDF패션쇼도 두 번째 개최되면서 동대문 상권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하이서울쇼룸은 신진디자이너 및 패션소기업의 체계적 성장 지원 및 국내외 판로확대를 위한 공동판매전시장으로, 온라인 기획전, 반짝매장(팝업스토어), 패션쇼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한편, 패션산업 육성을 위한 복합지원시설인 ‘서울패션창작스튜디오’는 패션쇼 개최 이외에도 반짝매장(팝업스토어), 국내·외 수주회 기획, 온라인 판로개척 교육 등 패션사업에 필요한 다양한 사업을 지원한다.

2023년 3월 리모델링을 마치고 개관한 서울패션창작스튜디오는 개관기념 패션쇼를 시작으로, 17회의 패션쇼 및 관련 행사를 개최했으며, 학교 졸업작품 전시회, 기업 간담회 등 패션과 관련된 다양한 행사를 기획하고 있다.

서울패션창작스튜디오는 신진디자이너, 패션소상공인, 학생 등 누구나 사용할 수 있으며, 서울패션창작스튜디오 홈페이지에서 대관 예약 및 기타 세부적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권소현 서울시 뷰티패션산업과장은 “K패션 신진디자이너를 지원하는 하이서울패션쇼와 동대문 상권 활성화를 위한 ‘DDF’패션쇼를 통해 신진디자이너와 동대문 의류의 제품력을 알리고, 인지도를 높이는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며, “단순한 패션쇼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실제 구매와 계약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판로 확대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해시, 특성화고-청년 취업박람회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김해시는 11일 김해문화체육관에서 ‘2025 특성화고-청년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김해시와 경남도교육청이 주최하고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이 주관한 이번 박람회는 관내 4개 특성화고(김해건설공업고·김해생명과학고·김해한일여고·진영제일고) 학생들과 청년, 그리고 중학생 등 600여명이 참여해 진로와 취업을 탐색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이번 행사는 2025 직업교육 혁신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영천시의회, 제247회 임시회 폐회

[뉴스스텝] 영천시의회는 11일 열린 제247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10일간의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이날 제2차 본회의에서는 안건 의결에 앞서 권기한 의원의 5분 자유발언이 있었다.권기한 의원은 보현산댐 관광벨트 활성화 및 화북면 파크골프장 조성과 관련하여 문제점 및 해결방안에 대해 발언했다. 보현산댐 출렁다리 주변 식당 및 숙박시설 부족의 문제로 재방문객 증가보다는 일회성 관광으로 끝나는 실정

오산시, 가정보육어린이 대상 '건강과일 공급사업' 추진

[뉴스스텝] 오산시는 지역 내 미취학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해 ‘2025년 가정보육어린이 건강과일 공급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오산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가정양육수당 또는 부모급여(현금)를 받고 있는 가정보육 가정에 신선한 제철 과일을 제공해 아동의 건강 증진과 함께 지역 농가 소비 확대를 도모하는 데 목적이 있다.신청은 오는 9월 19일까지 가능하며, 신청일 기준 오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