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거창한마당대축제 평가보고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6 15:10:26
  • -
  • +
  • 인쇄
‘거창의 맛, 멋, 흥’ 2024년 거창한마당대축제 성과와 미래를 논하다
▲ 2024 거창한마당대축제 평가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재)거창문화재단은 지난 25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구인모 거창군수, 김향란 군의원, 김칠성 군민의 날 기념행사 추진위원장, 거창문화재단 이·감사와 직원, 유관기관·단체 관계자, 용역 대행사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 거창한마당대축제 평가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평가보고회는 ‘2024 거창한마당대축제’에 대한 추진 내용과 성과, 문제점을 공유하고 향후 발전 방향 등을 논의하기 위해 (재)거창문화재단의 총괄보고와 부서·단체별 평가보고, 질의응답과 발전 방안 토론의 순으로 진행됐다.

‘거창의 맛, 멋, 흥 거창한 상상’을 슬로건으로 지난 9월 26일부터 29일까지 4일간 열린 이번 축제는 거창스포츠파크와 거창읍 일원에서 개최됐으며, 축제 기간 농특산물 판매, 향토음식관, 지역 음식관 등 70여 개 부스에서 약 8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32.7% 증가한 경제적 성과를 거뒀다.

이번 축제는 △거창군민의 날 기념식 △제79회 군민체육대회 △제52회 아림예술제 △제16회 평생학습축제 △녹색곳간거창 농산물대축제 등 대표행사와 거리퍼레이드, 수상멀티미디어쇼, 키즈랜드 페스티벌, 푸드트럭 페스티벌, 청년존, 거창한 야시장, 밀리터리서바이벌 등 부대행사들이 조화를 이루며 풍성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제공했다.

특히, 거창읍 대동로타리로 퍼포먼스 구간을 변경하며 거리퍼레이드에 다문화 가족 등 군민의 참여가 증가한 점, 남녀노소 성황을 이룬 위천천 수상멀티미디어쇼, 거창 청년네트워크 등 청년단체가 주최한 청년존의 성공적인 운영, ‘바가지요금 없애기’ 노력, 일회용품 줄이기 동참이 이번 축제의 성과로 꼽혔다.

내년 축제를 위한 발전적 의견으로서는 축제의 특색을 살린 지속 가능한 주제와 프로그램 개발,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향토음식점 운영, ‘감악산 꽃·별 축제’와 창포원 등 주요 관광지와 연계한 머무르는 축제 등이 제안됐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2024년 거창한마당대축제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군민들이 화합하고 관람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가 되었고, 안전사고 없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라며, “내년 축제는 올해의 문제점을 개선하고 보완하여 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를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국립횡성호국원 조성사업 어디까지 왔나!

[뉴스스텝] 횡성군 공근면 어울림타운에서 국립횡성호국원 조성을 위한 중간설계 용역결과 주민설명회가 30일 개최됐다. 지난 2024년 5월 24일 국가보훈부와 강원특별자치도, 횡성군이 국립횡성호국원 조성사업 실시협약서를 체결한 이후 주민을 대상으로 첫 설명회가 개최된 것이다. 이날 설명회는 국가보훈부 국립묘지정책과 주관으로 진행됐고, 지역주민들과 호국원 조성사업 방향을 공유하고 주민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자

고창군, 코레일 여행공방과 함께하는 ‘선운사 상사화 자전거 투어’ 진행

[뉴스스텝] 고창군은 지난 27~28일(1박2일) 진행된 ‘에코레일열차 특별운행 자전거 여행상품’이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고 30일 밝혔다. 수도권 자전거 동호인과 일반 관광객 등 150여명이 참여했다.상품은 서울역을 출발하여 정읍역으로 도착하는 특별편 에코레일 열차를 활용해 운영됐다. 수도권 관광객들에게 세계유산도시 고창의 가을길과 친환경 자전거 여행의 매력을 직접 체험할 기회를 제공했다.참가자들은 고창의

충남도, 오천항·갈매못성지 쉽고 빨리 간다

[뉴스스텝] 앞으로 충남 보령시 오천면 일원에 위치한 국가 사적인 충청수영성과 낚시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는 오천항, 천주교 성지로 유명한 갈매못성지 가는 길이 한층 편리해진다.도 건설본부는 30일 오천면 소성리 일원에서 오천우회도로 개통식을 개최했다.김태흠 지사의 민선8기 4년 차 시군 방문에 맞춰 마련한 이날 개통식에는 김 지사와 지역 주민 등 200여 명이 참가, 새로운 길 탄생에 대한 축하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