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병삼 제주시장,‘럼피스킨병’유입 방지를 위한 행정력 펼칠 것 주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01 15:10:29
  • -
  • +
  • 인쇄
▲ 강병삼 제주시장,‘럼피스킨병’유입 방지를 위한 행정력 펼칠 것 주문

[뉴스스텝] 강병삼 제주시장은 1일, 11월 시정시책공유 간부회의를 주재했다.

먼저 강 시장은 제주도와 경상도를 제외한 전국적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럼피스킨병의 위험성을 언급하면서, 가축전염병 유입 방지를 위한 신속한 백신 접종, 그리고 적극적인 차단방역과 매개체 방제 대책을 추진해 청정제주를 지켜줄 것을 주문했다.

·이어 최근 한 달 동안 평균 강수량은 예년 대비 20% 수준에 불과해 가을으로 인한 농가의 피해가 우려된다고 전하면서, 이에 따른 관정, 급수탑, 양수기 등 시설․장비가 즉시 가동될 수 있도록 선제적가뭄 종합대책을 추진하고, 급수지원을 위한 소방서와 협업체계를 유지하라고 강조했다.

또 산불 취약지역 관리대책과 주민 대피 계획이 포함된 산불 매뉴얼 체화 등 산불 진화 체계를 차질없이 구축해 산불 없는 제주시를 유지해 달라고 말했다.

그리고 하수처리구역 외 지역, 1종 주거지역, 자연 취락 지구 등에 대한 건축물 인․허가 기준이 대폭 변경되는 도시계획조례 개정안이 어제 도의회를 통과됐다고 전하면서 이에 따른 업무 매뉴얼을 정비하고 시민 체감도가 높은 인허가 과정에서 과오를 범하는 일이 없도록 관련 업무 숙지를 충실히 이행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와 함께, 공항지하차도에서 사고 등의 재난 발생 시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관제CCTV 회선을 제주시 재난상황실과 연계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검토해 달라고 말하면서, 오늘부터 시행되는 종합경기장 주차장 유료화에 따른 시민 불편이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고 인근 지역에 대한 주차단속을 병행해 본 제도의 실효성을 확보해 달라고 당부했다.

마지막으로 강 시장은 타시도 교류 등으로 고향사랑 기부제를 적극 홍보하고, 오는 14일부터 열리는 도의회 정례회에서 제주시가 제출한2024년 본 예산 심사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제주시의 필수적인 사업이 삭감되는 일이 없도록 최선의 노력해 줄 것을 강조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비보이즈, K리그2 ‘그리너스 뮤직 페스티벌’ 첫 게스트 출격!

[뉴스스텝] 신예 보이그룹 비보이즈(BE BOYS)가 첫 게스트로 K리그2 ‘그리너스 뮤직 페스티벌’을 빛냈다.비보이즈(윤서, 구현, 민준, 학성, 타쿠마, 원천)는 지난 21일 안산 와~스타디움에서 열린 하나은행 K리그2 2025 30라운드 안산 그리너스 FC와 충북청주 경기에 초청받아 시축에 나섰다.이날 비보이즈 멤버 6명 전원이 시축을 맡아 의미를 더했으며 관중석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특히 이번 홈

강북구의회 정초립 의원, 함준호 장군 추모식서 기념비 환경개선 성과 전해

[뉴스스텝] 서울시 강북구의회 정초립 의원(미아동·송중동·번3동)이 지난 11일, 우이동 만남의 광장에서 열린 ‘함준호 장군 추모식’에 참석해 호국영령의 넋을 기리고, 애국정신을 계승할 것을 다짐했다.함준호 장군은 6·25전쟁 당시 대한민국을 수호하기 위해 싸우다 장렬히 전사한 영웅으로, 장군의 숭고한 희생을 후대에 전하는 기념비가 강북구 삼양로159나길 4-7에 위치해 있었다. 그동안 대한민국무공수훈자회

‘백번의 추억’ 김다미의 마음도, 신예은의 진실도, 모두 늦어버린 고백 타이밍, 허남준의 선택은?

[뉴스스텝] JTBC ‘백번의 추억’ 김다미가 둘도 없는 친구 신예은을 위해 한 걸음 뒤로 물러섰지만, 신예은도 어긋났다. 허남준에게 버스 안내양이란 사실을 고백하기 전, 정체를 들킨 것.지난 21일 방송된 JTBC 토일드라마 ‘백번의 추억’(극본 양희승·김보람, 연출 김상호, 제작 SLL) 4회에서 한재필(허남준)의 쪽지는 고영례(김다미)의 마음을 무겁게 짓눌렀다. 엄마(김정은) 간병을 해야 하는 자신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