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학사, 2023년도 2학기 신입사생 선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27 15:15:06
  • -
  • +
  • 인쇄
관악, 도봉학사 총 61명 모집
▲ 강원특별자치도청

[뉴스스텝] 강원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이 운영하는 강원학사에서 2023년도 2학기 신입사생을 모집한다.

이번 선발인원은 지난 1학기 선발 이후 발생한 결원에 대한 충원 선발로 강원학사(관악) 41명, 강원학사(도봉) 20명 등 총 61명이며, 희망하는 학사를 선택하여 지원할 수 있다.

지원하기 위해서는 공고일 현재 주민등록상 강원특별자치도인 지원자(또는 친권자)로서 도내 고교를 졸업했거나 총 도내 거주기간이 3년 이상이어야 하며, 수도권 소재 대학 및 대학원 석사과정 재학생(신입생)이어야 한다.

접수기간은 7월 24일부터 7월 31일까지며, 인평원 홈페이지에서 인터넷을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관련 구비서류를 준비해야 한다.

1975년 전국 최초로 설립된 강원학사는 하루 3식 비용이 포함된 월 18만원의 저렴한 학사비는 물론 우수한 면학환경으로 설립 이래 꾸준히 도 출신 대학생의 학업생활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시, 생활밀착형 공공데이터 현행화 추진

[뉴스스텝] 제주시는 시민의 일상생활과 밀접하게 연관된 생활밀착형 데이터를 현행화해 시민들에게 보다 신뢰성 높은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생활밀착형 데이터는 시민 생활과 직접적으로 연관된 공공데이터로 ‘지방행정 인허가 데이터 개방 시스템’을 통해 공개되고 있다.이번 현행화 대상 데이터는 보호수 위치, 자전거보관소, 세차장 정보, 생활 쓰레기 배출 방법, 과속방지턱 위치, 무료 와이파이 설치 장소, CCTV

전주천 마을강사 소모임 ‘초록결’ 생태교란식물 제거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전주교육통합지원센터와 전주천 생태전환 마을강사 소모임 ‘초록결’은 지난 2일 전주천 백제교~사평교 구간에서 ‘생태교란식물 제거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은 전주천의 생태계 보호와 시민의 환경 의식 제고를 위해 마련됐으며, 전주천을 중심으로 생태와 환경을 공부하고, 교육하는 마을강사 소모임 ‘초록결’과 천변을 이용하는 전주시민들이 함께 참여해 뜻깊은 활동을 펼쳤다. 이번 활동에서는 △생

남동구, 두 바퀴 이동 수단 사고 예방을 위한 합동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인천시 남동구는 개인형 이동장치(PM)와 자전거, 이륜차 등 두 바퀴 이동 수단 사고 예방을 위해 관계기관 합동 교통안전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만수북초등학교 어린이보호구역에서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남동구, 남동경찰서, 만수북초등학교 녹색어머니회 등 관계자 30여 명이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등굣길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두 바퀴 이동 수단 안전 수칙을 홍보하고, 어린이 보호구역 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