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문화누리카드사업 이용률 제고 대책회의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0 14:56:00
  • -
  • +
  • 인쇄
▲ 함양군, 문화누리카드사업 이용률 제고 대책회의 개최

[뉴스스텝] 함양군은 지난 19일 오후 군청 소회의실에서 통합문화이용권(문화누리카드) 사업의 활성화와 이용 실적 향상을 위한 실무자 회의를 개최했다.

문화누리카드 사업은 경제적 여건으로 인해 문화생활을 누리기 어려운 6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예술·여행·체육 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1인당 연간 13만 원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날 회의에는 문화관광과장과 담당 공무원을 비롯해 11개 읍·면 총무계장 및 담당자들이 참석해 문화누리카드 발급률과 이용률을 높이기 위한 대책을 논의하고, 업무 추진 중 발생하는 애로사항과 건의 사항을 공유하며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손기욱 문화관광과장은 “문화누리카드 사업에 대해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안내해 대상자들이 다양한 문화 활동을 누릴 수 있도록 힘써 주시길 바란다”라고 당부하고 “문화누리카드 이용 대상자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이용할 수 있도록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문화누리카드 발급 신청은 오는 11월 30일까지 읍·면사무소나 문화누리카드 누리집에서 가능하며, 카드 미사용 잔액은 12월 31일 이후 자동 소멸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제시가족센터, 거붕백병원과 업무 협약 체결

[뉴스스텝] 거제시가족센터는 지난 23일 거붕백병원과 지역 내 다문화가족 및 외국인주민의 의료 접근성 향상과 건강 증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다문화 및 외국인가족 등 지역 주민의건강 증진과 의료서비스 이용 편의성 제고를 위한 공동 협력 △지역사회 복지 및 의료 복지 향상을 위한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거제시가족센터와 거붕백병원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언어적·정보적 취약

보은군, 충북 최초 시행‘발달장애인 배상책임보험’

[뉴스스텝] 충북 보은군이 발달장애인의 사회활동 안전망을 강화하기 위해 충북도내 최초로 ‘발달장애인 배상책임보험’ 지원사업을 오는 10월 1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발달장애인이 사회활동 중 타인에게 신체·재산상 피해를 입힌 경우 피해자에게 보상해 주는 제도로, 발달장애인의 생활 안정과 사회 참여 확대를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현재 보은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모든 발달장애인(지

용인특례시 상현2동, 주민 화합 위한 '제5회 소실봉 문화축제' 개최

[뉴스스텝] 용인특례시는 28일 상현2동 행정복지센터와 상현공원 일원에서 ‘제5회 소실봉 문화축제’가 이 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고 29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소실봉문화축제위원회주최로, 주민이 준비하고 참여하는 화합의 장으로 꾸며졌다.소실봉 축제는 예전 느진재 ‘만현’ 마을의 정서를 되살리고 지역 고유의 문화자산을 계승·발전 시키기 위해 매년 이어오고 있다.이상일 시장은 축제 현장을 찾아 공연을 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