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청렴·공정 UP ! 부패·갑질 OUT !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26 14:46:15
  • -
  • +
  • 인쇄
남원시, 간부공무원 청렴 자정 결의대회 개최
▲ 남원시, 간부공무원 청렴 자정 결의대회 개최

[뉴스스텝] 남원시가 26일 시청 회의실에서 시민에게 신뢰받는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을 다짐하는 간부공무원 청렴 자정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남원시청 간부공무원 60여명이 청렴 자정 결의문에 서명하고, 청렴하고 공정한 조직문화 형성에 앞장서겠다는 결의문을 낭독했다.

결의문에는 ▲학연·지연·혈연 등 연고주의를 바탕으로 한 특혜제공 배제 ▲이권개입 및 청탁의 금지 등 공정한 업무처리 ▲금품·향응·편의 등 수수 및 요구 금지 ▲상호존중·배려하는 공직문화 조성 등을 다짐하는 내용이 담겼다.

남원시는 청렴 우수기관으로 발돋움 하기 위해 ▲간담회 등을 통한 구성원 의견청취 및 개선안 제도화, ▲실용적인 반부패 청렴교육을 통한 청렴의식 개선, ▲지속적인 청렴활동 추진 및 홍보를 통한 청렴의 생활화 등을 내용으로 하는 노력들을 추진 중에 있다.

최경식 남원시장은 “갈수록 공직자에 대한 시민들의 기대치, 눈높이가 높아지고 있다.”면서, “이번 결의대회를 통해 남원시 공직자 전원이 청렴의지를 확고히 다지고, 조직혁신의 계기가 되도록 간부공무원들이 솔선수범 해주기 바란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양주시, 화도·수동·호평·평내 학부모와 미래교육 소통의 장 열어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23일 화도읍 소재 한 카페에서 화도·수동·평내·호평 지역 ‘중·고등 학부모 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는 권역별·학교급별로 학부모들이 한자리에 모여 교육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자녀 교육 경험을 나누는 등 실질적인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 네 번째로 열린 이번 아카데미에는 화도·수동·호평·평내 지역 15개 중·고등학교 학

남양주시 호평애향기동대, 호만천 마을가꾸기 행사 실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지난 19일 호만천 일대에서 호평애향기동대가 마을가꾸기 행사를 열고 수국 500주 식재와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고 23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마을가꾸기 공모사업에 선정돼 마련된 것으로, 주민들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환경을 제공하고 호만천을 시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가꾸기 위해 추진됐다.행사에는 호평애향기동대 단원 40여 명이 참여해 호만천 주변에 수국을 식재하고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는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에 관한 문제”

[뉴스스텝]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23일 열린 ‘제4회 전국 교육정책 네트워크 교육정책 토론회’ 자리에서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를 위해서는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를 위한 노력과 탄력적이고 유연한 교원정원 제도가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토론회는 경기도교육청, 충청북도교육청, 교육부, 교육정책 네트워크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해 이뤄졌다.토론회에는 임태희 교육감을 비롯해 윤건영 충청북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