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아우라지 리버마켓 9월 24일 여량면 아우라지에서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23 14:50:02
  • -
  • +
  • 인쇄
▲ 정선군청

[뉴스스텝] 정선군은 지역주민이 주도하는 아우라지 리버마켓이 오는 9월 24일 아리랑의 발상지로 유명한 여량면 아우라지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아우라지 리버마켓은 지역 주민들이 주도하고 참여해 마을의 특산품을 판매할 수 있는 마켓을 운영하고 지역주민과 단체, 행정이 함께 참여하는 거버넌스 구축과 홍보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운영하고 있다.

아우라지 리버마켓에는 여량면 지역 소상공인 등 40여 명의 셀러들이 참여해 지역 특산품을 비롯해 도리뱅뱅·이메밀음식 등 먹거리, 수공예품 등을 선보인다.

또한 공방, 전통놀이, 규방공예 등 리버마켓을 방문하는 소비자들이 체험하며 즐길 수 있는 체험부스가 운영되며, 마켓 운영 셀러들과 지역주민, 소비자들이 함께 소통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지역 동아리 및 찾아가는 문화공연이 진행된다.

아울러 리버마켓이 운영되는 아우라지 일원에서는 온택트 2022 해안선레저페스티벌이 개최되는 것은 물론 아리랑의 발상지이자 청정자연을 자랑하는 아우라지의 자연풍광을 만끽하려는 관광객 등 더욱 많은 사람들이 마켓에 참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광양항 물류창고 화재 현장 점검

[뉴스스텝]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18일 오후 광양항 동측 배후단지 물류창고 화재 현장을 찾아 진화 상황을 듣고 현장을 점검한 뒤 도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유관기관과 협력해 총력 대응하라고 지시했다.전남소방에 따르면 이번 화재는 지난 13일 오전 8시 38분께 발생했다. 광양항 동측 배후단지에 입주한 ㈜조우로지스 물류창고에서 알루미늄 드로스(산화 알루미늄 부산물)가 발화한 것으로 추정되며, 열이 쉽게 식지

강진 새하늘어린이집, 제26회 전국119소방동요 경연대회 금상 수상

[뉴스스텝] 강진소방서는 강진 새하늘어린이집 합창단이 9월 17일 개최된 제26회 전국119소방동요 경연대회에서 유치부 금상을 차지했다고 밝혔다.전국119소방동요 경연대회는 소방청이 주최하고 한국소방안전원이 주관하는 전국 단위 대회로, 1996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26회를 맞았다. 대회는 ‘노래로 배우는 불조심, 함께 만드는 안전문화’를 주제로 유치부와 초등부 어린이들이 참가하며,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소

대전어린이집연합회 민간분과 보육인의 날 개최

[뉴스스텝] 대전어린이집연합회 민간분과(회장 남옥화)는 9월 18일 평송청소년문화센터 어울림홀에서 ‘보육인의 날’ 행사를 열고, 보육교직원의 노고를 격려하며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이번 행사에는 보육 교직원 4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이장우 대전시장도 자리해 보육 현장의 헌신에 감사를 전했다.행사는 기수단 입장과 개회선언으로 시작돼 보육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38명이 대전시장, 시의회의장, 시교육감, 연합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