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과 함께한 여름밤의 축제, 3천여 명의 시민과 함께하다! ‘2025 안성미디어센터 Summer Movie Night’ 성황리에 마무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28 15:00:21
  • -
  • +
  • 인쇄
워터슬라이드부터 영화상영까지, 도심 속 공원에서 펼쳐진 한여름밤의 감동
▲ ‘2025 안성미디어센터 Summer Movie Night’ 성황리에 마무리

[뉴스스텝] 안성미디어센터는 지난 7월 26일, 아양도서관 옆 잔디공원(아양2호근린공원)에서 개최된 ‘2025 Summer Movie Night’ 행사를 시민들의 큰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여름방학을 맞은 가족 단위 시민들을 위한 야외 미디어 축제로, 약 3,000여 명의 관람객이 행사장을 찾아 무더운 여름날 도심 속 자연에서 문화와 휴식을 즐겼다.

이번 야외 영화제는 단순한 상영을 넘어 물놀이, 체험, 공연 등 복합 콘텐츠로 구성된 축제로 꾸며졌다. 행사장에는 대형 워터슬라이드와 키즈풀이 운영되어 아이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고, 디지털 캐리커처&즉석 사진 인화 등 미디어 체험 부스에서는 가족 단위 참가자들이 함께 추억을 기록했다.

특히 영화 상영 전에는 한낮의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줄 대형 워터슬라이드가 본격 운영되며 아이들과 가족 단위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아이들은 물놀이로 여름의 열기를 식히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고, 부모들은 주변 그늘에서 쉬며 한여름의 축제를 함께 만끽했다.

또한, 안성시 가족센터와 아양도서관도 체험 부스에 참여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가족 단위 관람객의 발길을 끌었다. 가족센터는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놀이 체험과 포토존 운영을 통해 즐거운 시간을 제공했으며, 아양도서관은 도서 대출 이벤트와 영어 프로그램 안내 등 시민의 문화 향유 기회를 넓히는 데 기여했다.

영화 상영 전에는 감미로운 음악으로 여름밤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린 팝페라 걸그룹 ‘아리엘’의 특별 공연이 펼쳐졌으며, 이어서 진행된 마술 공연과 가족을 위한 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도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현장의 기대감을 한껏 끌어올렸다. 클래식과 대중음악을 넘나드는 아리엘의 무대와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한 마술쇼, 그리고 가족이 함께 즐긴 레크리에이션이 행사 분위기를 더욱 활기차게 만들었다.

저녁 8시부터 진행된 야외 상영에서는 드림웍스의 최신 애니메이션 '쿵푸팬더4'가 상영되어 온 가족이 함께 웃고 감동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민들은 잔디밭 위 돗자리 위에서 생생한 화면과 음향을 통해 특별한 영화 관람을 경험했다.

행사는 안성시 신야간경제 활성화 프로젝트 ‘오늘, 안성밤마실 어떠세요?’와 연계되어 지역 예술가와 공방이 참여한 ‘목금토 크래프트’ 플리마켓도 함께 운영됐으며, 다양한 먹거리와 수공예품,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지역상권에도 활력을 더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시민은 “아이들과 물놀이도 하고, 공연도 보고, 영화까지 볼 수 있어 하루가 순식간에 지나갔다. 도심 한가운데에서 이렇게 여유롭고 풍성한 하루를 보낼 수 있어서 정말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행사 운영에는 안성시 중앙 어머니 자율방범대, 안성시 자원봉사센터와 안성2동 주민자치위원회가 함께 참여해 교통 안내, 환경 정화 등 시민 중심의 안전한 운영을 도왔으며, 행사 종료 후에도 깨끗한 정리로 마무리되어 시민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안성미디어센터 관계자는 “여름밤, 시민들이 문화와 휴식을 함께 즐기며 가족과 소통할 수 있도록 마련한 이번 행사가 많은 분들의 참여로 더욱 뜻깊었다”며 “앞으로도 시민이 주인공이 되는 야외 미디어 축제를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안성맞춤아트홀 주민편의동 2층에 위치한 안성미디어센터는 시민들이 다양한 미디어를 자유롭게 이용하고 미디어를 통해 자신을 표현할 수 있도록 미디어 교육·체험, 미디어 동아리, 장비·시설 지원, 상영 사업 등 다양한 미디어 프로그램을 운영·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부설 영재교육원은 12월 5일 영양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을 개최했다. 수료식에는 초등 인문반, 초등 창의융합반 학생들과 20여 명의 학부모, 지도강사가 참여하여, 학생들이 그동안 학습한 내용을 볼 수 있도록 전시회를 열고, 이를 바탕으로 산출물을 발표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학부모들은 학생들의 성장과 발전을 지켜보며

부산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올 한 해 성과보고회 열어

[뉴스스텝] 부산 북구는 지난 3일, 2025년 북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성과보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성과보고회는 청소년 보호 유공자 표창 수여를 시작으로 2025년 사업 운영실적과 2026년 계획 및 우수사례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보고회는 북구의 청소년 지원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며, 연계 기관과 결속을 다지는 뜻깊은 자리였다.구청장 표창을 받은 정서지원 사업 멘토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유성의 겨울 밝히는 신호탄이 되길”

[뉴스스텝]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은 5일 유림공원(유성구 봉명동)에서 개최된 2025 유성온천 크리스마스축제 점등식에 참석해 시민들과 함께 축제의 성공적 개최와 대전의 행복을 소망하며 축제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지역을 대표하는 단체·기관장, 시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점등 예배를 시작으로 캐롤 공연, 주요내빈 축사, 점등식 순으로 진행됐고, 트리, 캔들 등 크리스마스 마켓과 회전목마, 겨울 간식거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