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체험형 예술 작품 전시, 영천 금호 이웃사촌마을에서 만나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30 14:55:59
  • -
  • +
  • 인쇄
‘금호ON : Shine Again’전시회, 6월 29일까지 화랑설화마을에서 선보여
▲ 경북도 체험형 예술 작품 전시, 영천 금호 이웃사촌마을에서 만나다

[뉴스스텝] 경상북도와 영천시, 경북테크노파크가 공동 기획한‘금호 이웃사촌마을 전시회’가 5월 1일 영천시 금호읍 화랑설화마을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는‘금호ON : Shine Again’을 주제로 지역에서 예술 작품을 직접 느끼고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며, 금호 이웃사촌마을을 널리 알리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전시는 총 2회로 진행되며 1회차(4월 15일 ~ 5월 14일)는 이안민지 작가와 장세록 작가의 작품이 전시된다.

이안민지 작가는 ‘Happy Girl’이라는 작품 주제를 통해 일상의 순간 속에서 피어나는 행복의 정의를 감각적으로 표현한다. 장세록 작가는 복주머니 형상의 작업으로 가족과 공동체를 향한 기원의 메시지를 담아냈다.

특히 전시회 총괄 감독인 이안민지 작가는‘Shine Again’ 작품을 통해 영천의 상징인 별과 말을 자신만의 따뜻한 시각으로 담아내어 영천 시민들에게 희망과 행복의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2회차(5월 18일 ~ 6월 29일)에서는 류시숙 작가가 ‘아기 양’을 상징으로 가족의 사랑과 삶의 찬가를 선보이며, 김선경 작가는‘흘러들다, 흘러가다’라는 주제 아래 인생의 흐름과 순간을 감각적인 종이배 설치 작품으로 풀어낸다.

이번 전시의 특징은 단순한 관람을 넘어 관람객들이 직접 참여 가능한 체험형 전시라는 점이다.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작가와 직접 소통할 수 있으며, 어린이 관람객을 대상으로 예술적 경험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아트클래스, 포토존 등이 마련되어 있다.

자세한 내용은 금호이웃사촌마을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성현 경북도 지방시대정책국장은 “금호 이웃사촌마을 전시회는 지역 주민과 예술가가 함께 소통하는 특별한 장으로, 지역 문화 활성화뿐만 아니라, 금호읍의 관광자원으로써의 잠재력을 발산할 중요한 기회다”며 “도는 앞으로도 금호읍이 더욱 살기 좋고 찾고 싶은 마을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영천시 금호읍 이웃사촌마을 사업은 경상북도에서 지방소멸 극복을 위해 추진한 의성군 이웃사촌시범마을 사업을 토대로 2022년~2026년까지 4년간 영천시 금호읍 일원에 추진 중으로 일자리 창출, 주거 확충, 생활 여건 개선, 공동체 활성화, 청년 유입 등 5대 분야 사업을 추진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구미시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민·관 협력 강화

[뉴스스텝] 구미시는 지난 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구미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를 열고 지역 복지정책의 추진 방향과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회의에는 대표협의체 위원 25명이 참석해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주요 현안을 심의했다.이번 회의는 △신규 및 재위촉 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 △2년간 협의체를 이끌어갈 민간위원장 선출 △복지분야 주요성과 및 향후 추진계획 보고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2026년 연

광주광역시민·농민 1000여명, 농업인의날 한마당

[뉴스스텝] 광주광역시는 ‘농업인의 날’(11월11일)을 맞아 9일 시청 야외음악당에서 농업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제30회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농업에서 미래를! 농민에게 희망을!’을 주제로 열린 이날 행사는 광주시가 주최하고 농업인단체연합회가 주관했다. 강기정 시장을 비롯해 농업인·시민 1000여 명이 참석해 화합의 장을 이뤘다.행사는 풍물놀이·난타 공연과 농업 유공자 표창 수여, 농업인

울진군 ‘2025 죽변항 수산물축제’ 성황리 폐막

[뉴스스텝] 동해안의 어업전진기지 울진군 죽변항이 수산물과 공동체 그리고 문화가 어우러진 특별한 축제로 환하게 빛났다. 지난 11월 7일부터 3일간 열린‘2025 죽변항 수산물축제’현장에는 약 6만 명의 방문객이 몰려들며 항구 전체가 유례없는 활기로 가득 찼다. 올해 축제는‘가자, 죽변항! 먹자, 수산물!’이라는 슬로건 아래 신선한 제철 수산물이 현장에서 즉석으로 경매로 거래되고, 맨손 활어잡기·물회 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