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개령면 새마을남녀협의회 Happy togeher 클린데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9 14:40:41
  • -
  • +
  • 인쇄
우리가 모두 개령면 환경지키미 입니다!
▲ 김천시 개령면 새마을남녀협의회 Happy togeher 클린데이

[뉴스스텝] 개령면 새마을남녀협의회(회장 나채효, 부녀회장 방규림)는 지난 7월 5일 광천리 부터 남전리 일대에서 'Happy together 클린데이' 청결 활동을 했다.

'Happy together 클린데이'는 2021년부터 개령면에서 주민들과 함께 깨끗하고 쾌적한 지역사회를 조성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환경보호 캠페인으로, 이날 새마을 회원 30여 명이 참여해 도로에 버려진 각종 생활 쓰레기와 무단 방치된 폐기물을 수거하며 거리 정화 활동을 펼쳤다.

방규림 새마을부녀회장은 “본격적인 장마가 시작되기 전, 도로 위 쓰레기들로 인한 침수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도로 청소를 했다. 바쁜 농번기임에도 참여해 주신 회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깨끗한 개령면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봉사 활동을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임동환 개령면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개령면 환경을 위해 클린데이에 참여해 주신 새마을협의회 회원들에게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 장마철에는 특히 담배꽁초나 각종 생활 쓰레기로 인해 빗물받이가 막혀 피해가 커지는 경우가 많다고 하니, 개령면 주민분들께서도 이런 내용을 양해하시고 침수 피해 방지와 환경보호를 위해 다 함께 힘을 모아 주시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양주시, 화도·수동·호평·평내 학부모와 미래교육 소통의 장 열어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23일 화도읍 소재 한 카페에서 화도·수동·평내·호평 지역 ‘중·고등 학부모 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는 권역별·학교급별로 학부모들이 한자리에 모여 교육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자녀 교육 경험을 나누는 등 실질적인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 네 번째로 열린 이번 아카데미에는 화도·수동·호평·평내 지역 15개 중·고등학교 학

남양주시 호평애향기동대, 호만천 마을가꾸기 행사 실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지난 19일 호만천 일대에서 호평애향기동대가 마을가꾸기 행사를 열고 수국 500주 식재와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고 23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마을가꾸기 공모사업에 선정돼 마련된 것으로, 주민들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환경을 제공하고 호만천을 시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가꾸기 위해 추진됐다.행사에는 호평애향기동대 단원 40여 명이 참여해 호만천 주변에 수국을 식재하고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는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에 관한 문제”

[뉴스스텝]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23일 열린 ‘제4회 전국 교육정책 네트워크 교육정책 토론회’ 자리에서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를 위해서는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를 위한 노력과 탄력적이고 유연한 교원정원 제도가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토론회는 경기도교육청, 충청북도교육청, 교육부, 교육정책 네트워크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해 이뤄졌다.토론회에는 임태희 교육감을 비롯해 윤건영 충청북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