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 산하 10개 공공도서관, 도서관의 날·도서관주간 맞아 다채로운 행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11 14:40:19
  • -
  • +
  • 인쇄
▲ 대구시교육청 산하 10개 공공도서관, 도서관의 날·도서관주간 맞아 다채로운 행사 개최!

[뉴스스텝] 대구시교육청 산하 10개 공공도서관에서는 4월 12일 ‘제3회 도서관의 날’과 4월 12일부터 18일까지의‘제61회 도서관 주간’을 기념하여 ‘꿈을 키우는 씨앗, 도서관에 묻다’라는 주제로 도서관별 다양한 ‘독서문화행사’를 개최한다.

2·28기념학생도서관은 '작은아이' 최유정 그림책 작가의 ‘힐링 그림 특강’을 해당 그림책 원화 전시회와 함께 운영한다. 또한, ▲가족 사진 촬영, ▲독서명언 초코 스틱 증정, ▲꿈을 이루고 싶은 씨앗 데려가세요 체험 등 책·도서관·가족을 잇는 다양한 행사를 진행된다.

국채보상운동기념도서관은 ‘책으로 떠나는 캐나다 여행 저자 특강’을 비롯해, ▲그림책 속 썬캐쳐 만들기, ▲업사이클링 커피클레이 키링체험, ▲옛 교과서와 LP 등을 볼 수 있는 특별전시, ▲도서관주간 출석체크, ▲각 자료실 및 스마트도서관 대출이벤트 등의 행사가 운영한다.

동부도서관은 ▲행복이 자라는 우리 가족 원예테라피, ▲책과 책을 담은 나만의 글씨, ▲책 속 한 문장 필사, ▲내 손으로 이어가는 도서관의 발자취 등의 행사를 운영한다.

남부도서관은 독서 문구를 필사하고, 화분에 식물을 심는 ‘꿈을 키우는 씨앗, 도서관에 심다’, 詩 도안에 색을 입히는 ‘시를 읽고, 쓰고, 색을 더하다’ 등의 필사 행사와 중국 소수민족 마양묘족의 꽃 만들기 체험을 운영한다.

북부도서관은 ▲토요북콘서트: 춤추는 가나다라, ▲온가족 춤추는 도서관 등의 가족 참여형 행사를 운영한다. 또한, 시민이 자신의 인생 책을 추천하고, 이를 전시하는 ‘시민 참여형 북큐레이션’과 ‘나의 인생 책장, 봄서재ver.’도 함께 진행된다.

서부도서관은 필사를 통해 글쓰기 능력을 키워보는 ‘필사 제대로 하기 특강’, 데코덴 아트를 활용한 ‘나만의 회원증 꾸미기’,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냄새 폭탄 뿜! 뿜!' 박채현 동화 작가와의 만남’, 인생 문장이 담긴 ‘캘리그라피 가족 우산 만들기’ 등 다채로운 행사를 운영한다.

두류도서관은 ▲소리내어 책 한 권 낭송챌린지, ▲책 표지로 만드는 가방, ▲책 럭키드로우 등의 행사를 운영한다. 또한 고운 책 속 글귀를 간직하고 되새길 수 있도록 ▲필사 책갈피 DIY, ▲꿈이 자라는 필사나무, ▲필사 손으로 읽다 등의 필사와 관련된 3가지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수성도서관은 아이들의 동심을 찍는 ‘디카 동시 쓰기’, 가족이 함께하는 꿈을 키우는 ‘씨앗, 도서관에 묻다’ 체험과 ‘책의 날, 장미꽃 드림(Dream)’ 등의 행사를 운영한다. 또한, ▲도서 대출, ▲도서관의 의미, ▲도서관주간 표어 필사해 봄 등 3개의 과제를 수행하며 도서관을 재미있게 이용할 수 있는 챌린지도 열린다.

달성도서관은 ▲'열두 띠 생일 이야기' 차은정 작가와의 만남,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하는 쿠키 클레이와 페이퍼 공예 체험 등의 행사를 운영한다. 또한, 선물 포장 도서 대출 이벤트와 ‘필사’체험 코너를 마련하는 등 도서관주간을 맞아 지역주민의 독서생활을 적극 지원한다.

삼국유사군위도서관은 ΄가족 공감 시의 즐거움΄을 주제로 나태주 시인 초청 ‘문학토크’, 동화 ΄브레멘 음악대΄ 연계 이야기가 있는 ‘클래식 연주회를 비롯해 ▲걱정인형 액자만들기 가족체험, ▲고민 해결 타로상담 등 다양한 행사를 운영한다.

도서관별 행사 일정 및 대상 등은 각 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안내되어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각 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2·28기념학생도서관 김칠구 관장은 “봄에 씨앗을 심듯이, 많은 분들이 4월 도서관 주간을 맞아 도서관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며 꿈을 심는 봄이 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성기황 의원, 석면·방수·냉난방·급식실까지...학교환경 개선 현안 '산적'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성기황 의원(더불어민주당, 군포2)은 14일, 군포의왕·안양과천·광명교육지원청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에서 석면·옥상방수·냉·난방기 교체·급식실 환경 개선 등 노후화된 학교 시설의 개보수와 조리종사자분들의 작업환경 개선 필요성을 강하게 제기했다.성 의원은 “석면 제거 사업은 대부분의 학교에서 계획대로 추진되고 있으며, 2026년이면 전면 완료될 것으로

안산시의회, 연구단체 운영 심의委 위원 위촉식 개최

[뉴스스텝] 안산시의회가 14일 의장실에서 안산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운영 심의위원회 신규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이번 위촉은 ‘안산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구성 및 운영 조례’ 개정에 따라 심의위원회를 전원 민간 전문가로 재구성하기 위해 시행된 것으로, 학계와 언론계, 시민사회단체 분야에서 추천된 전문가 5명이 심의위원으로 합류했다.새로 위촉된 위원은 김만균 경기과학기술대학교 교수와 김태형 참좋은뉴스 기자, 김

경기도의회 장한별 의원, “BTL학교 관리·감독 사실상 방치”...다가오는 운영권 만료에 따른 개선 촉구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장한별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 수원4)은 14일 경기도교육청 행정국, 운영지원과, 안전교육관에 대한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에서 행정국을 대상으로 BTL(Build-Transfer-Lease) 학교에 대한 관리·감독 부실을 지적하고, 학교시설 유지보수 노무 용역 계약의 개선을 촉구했다.장한별 부위원장은 현재 경기도교육청의 BTL 학교 현황과 함께 “BTL 학교의 등기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