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 봄철 산불조심기간 산불드론감시단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07 14:40:13
  • -
  • +
  • 인쇄
▲ 봄철 산불조심기간 산불드론감시단 운영

[뉴스스텝] 부평구는 봄철 산불조심기간인 5월 15일까지 ‘산불드론감시단’을 운영해 지역 내 산불 발생을 사전 차단하는 데 주력하기로 했다.

산불드론감시단은 초경량비행장치 조종자 자격을 보유한 부평구 녹지과 직원 4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산림 인접 지역 소각행위 및 산림 내 취사·흡연행위를 광범위하게 단속하고 더불어 예방 안내방송을 실시함에 따라, 산불 발생 요인을 선제적으로 차단할 계획이다.

또한 구는 입산자가 많아지는 주요 시기인 청명·한식 기간 등에 열화상 드론을 활용하여 산불취약지역을 집중적으로 감시해 불법소각행위, 입산자 실화 등으로 발생할 수 있는 산불 상황에 대처해 나갈 예정이다.

부평구 관계자는 “드론은 하늘에서 넓은 범위를 실시간 모니터링 할수 있고 산불 발생 시 진행 방향을 예측하는 등 다방면으로 활용성이 높다”며 “드론을 활용해 산림보호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양주시, 화도·수동·호평·평내 학부모와 미래교육 소통의 장 열어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23일 화도읍 소재 한 카페에서 화도·수동·평내·호평 지역 ‘중·고등 학부모 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는 권역별·학교급별로 학부모들이 한자리에 모여 교육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자녀 교육 경험을 나누는 등 실질적인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 네 번째로 열린 이번 아카데미에는 화도·수동·호평·평내 지역 15개 중·고등학교 학

남양주시 호평애향기동대, 호만천 마을가꾸기 행사 실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지난 19일 호만천 일대에서 호평애향기동대가 마을가꾸기 행사를 열고 수국 500주 식재와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고 23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마을가꾸기 공모사업에 선정돼 마련된 것으로, 주민들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환경을 제공하고 호만천을 시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가꾸기 위해 추진됐다.행사에는 호평애향기동대 단원 40여 명이 참여해 호만천 주변에 수국을 식재하고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는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에 관한 문제”

[뉴스스텝]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23일 열린 ‘제4회 전국 교육정책 네트워크 교육정책 토론회’ 자리에서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를 위해서는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를 위한 노력과 탄력적이고 유연한 교원정원 제도가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토론회는 경기도교육청, 충청북도교육청, 교육부, 교육정책 네트워크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해 이뤄졌다.토론회에는 임태희 교육감을 비롯해 윤건영 충청북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