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국내 최북단ㆍ최고도 '백암산 케이블카' 타고 떠나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0-13 14:35:52
  • -
  • +
  • 인쇄
DMZ 길 트레킹 '사뿐사뿐 페스티벌'화천
▲ 강원도, 국내 최북단ㆍ최고도 '백암산 케이블카' 타고 떠나요

[뉴스스텝] 강원도에서는'사뿐사뿐 페스티벌'트레킹을 지난 7월 시작으로 고성, 양구, 철원, 인제를 거쳐 10. 15에는 화천에서 행사를 진행한다.

이날 화천 행사에서는 2그룹으로 나누어 교차로 백암산 케이블카를 체험하고 화천의 자랑인 산소길도 걷게 된다.

백암산 케이블카는 아직 정식 개정 전이지만 화천군의 협조로무료로 선착순 160명에게 기회를 주게 됐다.

이날 행사에는 걷기협회 등 더 많은 참가자가 신청했지만 선착순 160명에게 케이블카 체험 등의 기회를 주고, 참가자에게는 화천사랑상품권(2만원)과 지역특산품도 지급할 계획이다.

한편, 도 평화지역발전본부(본부장 이경희)에서는 10. 22일부터 개장(예정)되는 화천 백암산 케이블카를 타러 많은 분들이 올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해양안전체험관 운영 활성화 요구 “홍보·체험 확대해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는 12윌 오전 10시,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회의실에서 경기평택항만공사와 기후환경에너지국(산림녹지과), 산림환경연구소를 대상으로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했다.이날 감사는 경기평택항만공사의 경영평가 및 인력운영, 해양안전체험관 운영 등 공사 추진 사업 전반과 산림재해예방, 산림복지서비스 확대 등 기후환경에너지국(산림녹지과) 및 산림환경연구소 주요 업무를 중심으

경기도의회 정하용 의원, “경상원 성과평가 하락·직장내 괴롭힘·정산 부실” 강력 비판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이채영 의원(국민의힘, 비례)은 12일에 열린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코리아경기도주식회사 대상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에서, 각 기관의 부실한 사업관리에 대해서 강도 높게 지적했다.정하용 의원은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하 경상원)은 2025년(2024년 실적) 경영평가에서 전년도 ‘다’등급에서 ‘라’등급으로 하락했고, 조직운영, 재무관리, 환경, 안전 등 주요지표가 모두

경기도의회 이오수 의원, “덩굴류 확산 방치 안돼...생태계 보호 위한 통합 대응 시급”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12일 열린 산림녹지과 및 산림환경연구소 행정사무감사에서, 생태계 교란종인 칡, 가시박, 환삼덩굴 등 덩굴류 확산에 대한 시급성을 지적하며, 도 차원의 표준화된 대응 전략 마련과 실효성 중심의 정책 전환을 강력히 요구했다.이 의원은 “덩굴류는 도로변, 생활권 산림, 농경지까지 침투해 생태계 교란과 경관 훼손을 초래하고 있음에도, 현재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