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동계전략작물 직불금 놓치지 말고 신청하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8 14:30:07
  • -
  • +
  • 인쇄
전략작물직불제 동계 밀, 하계 거친먹이(조사료) 단가 인상 및 신규 깨 품목 추가
▲ 동계전략작물 직불금 놓치지 말고 신청하세요!

[뉴스스텝] 홍천군은 2025년도 동계전략작물 직불금 신청이 오는 3월 31일에 마감됨에 따라 지급 대상 농업인은 빠짐없이 농지소재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신청해 달라고 당부했다.

전략작물직불제는 쌀 수급 안정과 논 이용률 제고를 위하여 논에서 전략작물을 재배하는 농업인 등에게 지급되는 지원금으로 동계작물 3월 31일까지, 하계작물 5월 31일까지 농지소재지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올해부터 동계 밀은 ha당 50만 원에서 100만 원으로, 하계 거친먹이(조사료)는 ha당 430만 원에서 500만 원으로 지원 단가가 인상됐으며, 하계작물의 경우 신규로 깨(참깨·들깨) 품목이 추가됐다.

품목별 ha당 지급단가는 동계작물 △밀 100만 원, △보리·거친먹이(조사료) 등 50만 원, 하계작물 △두류·가루 쌀 200만 원, △식용 옥수수·깨 100만 원, △거친먹이(조사료) 500만 원이다.

특히, 홍천군은 논콩(두류) 재배를 장려하고 벼 재배면적 감축을 유도하기 위해 전략작물직불제 사업과 연계하여 신청일 기준으로 관내에 주소를 두고 거주하는 농업인을 대상으로 논콩(두류) 재배 시 논콩 추가 성과급(인센티브)을 ha당 150만 원을 지급하여, 하계작물 두류로 전략 작물 재배 시 ha당 350만 원을 지급한다.

홍천군 관계자는 “전략작물직불제 동계작물 신청 기간이 막바지에 다가옴에 따라 미신청한 농업인이 발생하지 않도록 사업 추진을 빈틈없이 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전략작물직불 단가 인상 및 품목 확대, 군 자체 성과급(인센티브) 지급을 통하여 농가의 자율적인 벼 재배면적 감축 추진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과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합천군, 가을철 축제 안전관리 총력 대응

[뉴스스텝] 합천군은 10월 10일 오전 10시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2025년 제4회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를 개최하여 가을철 대표 축제인 제4회 황매산억새축제와 제3회 합천황토한우축제에 대한 안전관리계획을 심의했다.이번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는 부군수를 위원장으로 축제 관련 부서장과 경찰, 소방, 전기·가스 분야 실무위원이 참석하여 축제 안전관리계획에 대해 전반적으로 검토하고 질의 응답하는 시

광교청소년청년센터, 환상의 나라 '광광(光光)랜드' 행사 개최

[뉴스스텝]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이사장 최종진) 광교청소년청년센터는 오는 10월 25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청소년·청년 및 지역주민을 위한 가을맞이 축제 ‘환상의 나라 '광광(光光)랜드'’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축제는 체험부스 및 전시(13:00~16:00) 문화예술공연(16:00~17:00)으로 구성되며,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특히 총 1

‘2025 나주영산강축제’, 전통과 현대의 어울림 3일차 현장

[뉴스스텝] ‘2025 나주영산강축제’ 개막 3일 차에 접어든 가운데 전통과 현대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무대들로 행사를 성황리에 이어가며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가을 축제의 진면목을 선보였다.10일 나주시(시장 윤병태)에 따르면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축제장에는 입소문을 타고 찾아온 방문객들로 붐볐고 다양한 문화공연과 케이팝 콘서트 등 세대를 아우르는 프로그램으로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축제 열기를 이어갔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