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 온라인 마케터 육성하여 소상공인 경쟁력 높인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30 14:31:00
  • -
  • +
  • 인쇄
상반기(7기) 수료식 개최 / 하반기(8기) 참여자(마케터·소상공인) 모집
▲ 2024년 강원 온라인마케터 양성 사업 제7기 수료식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는 2024년 강원 온라인마케터 양성 과정(7기) 수료식을 5월 29일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대회의실(한림대학교 도헌글로벌스쿨 1층)에서 개최했다.

강원 온라인마케터 양성 사업은 경력단절여성, 취업준비자(대학생) 등 새로운 직업과 직장을 찾는 인력을 전문 E-커머스 마케터로 양성하여 도내 소상공인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발판을 마련하기 위한 사업으로, 2021년 시작하여 올해 7기까지 온라인마케터 313명 수료, 소상공인 300여개 업체를 지원했으며, 마케터를 대상으로 포털시장 점유율·편의성·수수료 등 장점을 가진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기반으로 스토어 운영·관리, 상품판매 등 기본교육을 진행하고 소상공인의 영업활동에 밀착하여 온라인 스토어 관리 및 마케팅 지원 등의 현장활동 수행으로 업체 소득 증가 및 마케터 취업 및 창업으로 연계를 유도하는 내실 있는 사업이다.

이번 과정은 춘천, 원주, 강릉 3개 지역에서 37명의 마케터가 지난 3월 5일부터 3월 28일까지 총 48시간(주3회, 4주)에 걸쳐 △스마트 스토어 개설 △광고‧마케팅 △주문‧배송 △라이브커머스 진행 실습 등 기본교육을 진행했으며, 37개의 소상공인 업체와 매칭되어 온라인 스토어 입점 및 운영 등 현장활동을 2개월간 진행하여 마케터 35명이 수료했다.

과정에 참가한 한 마케터는 “스마트스토어, 광고 집행,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에 대한 교육을 단시간에 진행하면서 운영방식, 사업 진행 메커니즘 등의 현장 활동에 바로 활용할 수 있어, 배운 내용을 바로 실무에 적용할 수 있다는 점이 만족스럽다” 고 밝혔으며, 또 다른 참가자는 “개인 사업을 시작하며 온라인 마케팅에 대한 필요를 느낌과 동시에 시작부터 어려움이 부딪혀와 막막했는데, 강원 온라인 마케터 양성과정에 참여하면서 유튜브 등 혼자 영상을 보며 공부하는 것과는 차원이 다른 질 좋은 교육을 받을 수 있었다” 고 밝혔다.

원홍식 강원특별자치도 경제국장은 “다양한 전공과 경력을 가진 여성과 취업 준비자가 원하는 일을 찾고 그 경력을 계속 이어나갈 수 있도록 지역과 시대에 맞는 교육과정을 꾸준히 운영할 계획이며, 지속적인 사업 성과 분석과 후속지원 마련을 통해 소상공인의 자립과 매출 증대를 위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강원 온라인마케터 양성사업 8기는 오는 6월 14일까지 춘천, 원주, 강릉 3개 지역에서 45명의 예비 마케터와 50여 개의 소상공인 업체를 모집한다.

온라인 마케팅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강원특별자치도민 및 판매할 제품을 보유하고 배송 및 온라인 판매가 가능한 소상공인 업체를 대상으로 접수를 진행하며, 선정된 마케터에게는 총 120만 원의 활동비와 함께 4주의 전문 마케팅교육, 2개월간 소상공인 1:1 매칭 현장실습을 통해 온라인 마케팅 인력으로의 성장을 지원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강원특별자치도 및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수원특례시의회, 권선구청 주관 ‘2026년 상반기 시의원 간담회’ 참석

[뉴스스텝] 이재식 수원특례시의회 의장은 1월 26일 오후 5시, 권선구청 상황실에서 열린 ‘2026년 상반기 시의원 간담회’에 참석했다.이번 간담회는 권선구청이 주관해 권선구 지역구 시의원을 초청한 자리로, 2026년도 구정 주요사업과 예산 현황을 공유하고 지역 현안과 건의사항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간담회에는 이재식 의장을 비롯해 김정렬 부의장, 박현수·장정희·이찬용·윤경선·이대선·유재광·조미옥

강주택 부산시의원, ‘2025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좋은조례 분야 우수상 수상

[뉴스스텝] 부산시의회 해양도시안전위원회 강주택 의원(중구, 국민의힘)이 최근(19일) (사)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이 주최·주관한 '제17회 2025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에서 좋은조례 분야 우수상을 수상하다. 이번 수상은 공약을 조례로 구체화해 행정이 실제로 작동하는 제도 기반을 마련한 입법 성과를 인정받은 결과다.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은 전국 지방의원의 공약 이행 성과

전북특별자치도소방본부, 심정지 환자 자발순환회복률 16.1%! 전국 평균 크게 웃돌았다.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소방본부는 2025년 병원 전 단계 심정지 대응체계를 중점 관리하여, 심정지 환자 195명의 멈춰 있던 심장을 다시 뛰게 해 자발순환회복률을 16.1%를 달성했다고 26일 밝혔다.전북특별자치도의 심정지 환자 자발순환회복률은 2023년 10.8%, 2024년 14.7%로 지속적인 상승세를 이어왔고, 2024년 기준 전국 평균 10.9%보다 높은 수준을 유지해 왔다. 여기에 더해 전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