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유튜버·크리에이터 동해로 온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2 14:20:08
  • -
  • +
  • 인쇄
지자체와 크리에이터의 상생 방안 마련 및 콘텐츠 제작 노하우 교류 등
▲ 동해시청

[뉴스스텝] 동해시가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 2일간 지자체와 크리에이터의 상생 방안을 마련하고, 콘텐츠 제작 노하우 교류를 통해 지자체 홍보방안 모색을 위한 ‘2024 크리에이터 ON IT in 동해’를 개최하여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2번째로 열리는 ‘2024 크리에이터 ON IT in 동해’는 흥삼이네, 리랑, 싱글벙글, 올리버여행기, 전망키, 낭만배군 등 인기 유튜버 17팀과 SNS 크리에이터 14팀을 비롯해 전국 36개 지자체 68명의 마케팅 담당자들이 동해시에 모여 비즈매칭 시간을 갖게된다.

첫날인 13일 현진관광호텔에서 지자체 크리에이터 협업 사례 발표 및 뉴미디어 콘텐츠 창작자인 OOTB 이현숙 대표의 강의가 진행되며, 크리에이터와 지자체 담당자들의 비즈매칭 자리를 마련, 각 지자체에 맞는 마케팅 전략 및 우수사례를 공유한다.

시는 올해 크리에이터를 희망하는 시민을 대상으로도 포럼을 진행하여 크리에이터가 직접 진로, 미래에 대한 고민을 상담하고, 콘텐츠 제작 기술 노하우를 전수하게 된다.

이어 둘째날인 14일에는 액티비티, 인생샷 찍는법, 힐링 트레킹 플로깅 등 최신 트렌드에 부합하는 테마별 팸투어와 유튜버 ‘소풍족’ 구독자를 대상으로 연필뮤지엄에서 찐팬투어를 진행한다. 이를 바탕으로 크리에이터들이 해당 테마로 콘텐츠를 제작하는 과정을 참관하고 지자체에 맞는 홍보 전략을 모색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한편, 지난해 진행된 크리에이터 ON IT을 통해 총 90명의 참가자 중 지자체와 크리에이터의 협업 총 24건이 매칭됐으며, 총 35개의 동해시 브랜드 콘텐츠 유튜브 영상 및 인스타그램 게시물은 누적 조회수 2,485,000회를 돌파했다. 특히 2023-24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된 무릉계곡 영상 조회수가 118만뷰를 달성될 정도로 뜨거운 관심을 얻었다.

이선우 관광개발과장은 “최근 지자체에서 관광 홍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이번 행사가 지자체만의 홍보 마케팅 방안 구축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진태 지사, 여·야에 강원특별법 등 ‘3특’에 대한 적극적 관심 요청

[뉴스스텝]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는 1월 26일 오후 1시 30분 국회를 찾아 여・야에 강원특별법 3차 개정안의 조속한 통과를 건의했다. 강원특별법은 2024년 9월 26일 한기호・송기헌 국회의원이 공동대표로 여야 의원 105명이 공동 발의한 법안으로, 같은 해 11월 20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에 상정된 이후 16개월째 법안소위 심사가 지연되고 있다. 김진태 지사는 “무쟁점 법안인 강원특별법 3차

창원시의회 ‘ESG 경영’ 제도화...제149회 임시회 마무리

[뉴스스텝] 창원특례시의회는 26일 상정된 17건 안건을 처리하며 제149회 임시회를 마무리했다. 이날 제2차 본회의에서는 ‘창원시의회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실천 조례안’ 등 17건 안건이 처리됐다. 의회는 앞으로 ESG 경영 조례에 따라 친환경성, 사회적 책임, 건전·투명성 등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공익 실현과 지속가능한 지역 발전에 기여할 예정이다.또한, 이날 본회의에서 ‘주차장 및 주차장법

명륜진사갈비 평내호평점, 남양주시 장애인 가족에게 따뜻한 점심 나눔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26일 명륜진사갈비 평내호평점이 (사)경기장애인부모연대 남양주시지회 회원 50명을 대상으로 따뜻한 점심 식사를 후원했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장애인 부모와 자녀가 함께 식사를 나누며 잠시나마 여유와 휴식을 느낄 수 있도록 마련된 자리로, 명륜진사갈비 평내호평점의 후원으로 진행됐다.식당 측은 장애인 가족이 보다 편안하게 식사할 수 있도록 좌석 배치와 이동 동선을 세심하게 준비했으며, 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