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유튜버·크리에이터 동해로 온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2 14:20:08
  • -
  • +
  • 인쇄
지자체와 크리에이터의 상생 방안 마련 및 콘텐츠 제작 노하우 교류 등
▲ 동해시청

[뉴스스텝] 동해시가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 2일간 지자체와 크리에이터의 상생 방안을 마련하고, 콘텐츠 제작 노하우 교류를 통해 지자체 홍보방안 모색을 위한 ‘2024 크리에이터 ON IT in 동해’를 개최하여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2번째로 열리는 ‘2024 크리에이터 ON IT in 동해’는 흥삼이네, 리랑, 싱글벙글, 올리버여행기, 전망키, 낭만배군 등 인기 유튜버 17팀과 SNS 크리에이터 14팀을 비롯해 전국 36개 지자체 68명의 마케팅 담당자들이 동해시에 모여 비즈매칭 시간을 갖게된다.

첫날인 13일 현진관광호텔에서 지자체 크리에이터 협업 사례 발표 및 뉴미디어 콘텐츠 창작자인 OOTB 이현숙 대표의 강의가 진행되며, 크리에이터와 지자체 담당자들의 비즈매칭 자리를 마련, 각 지자체에 맞는 마케팅 전략 및 우수사례를 공유한다.

시는 올해 크리에이터를 희망하는 시민을 대상으로도 포럼을 진행하여 크리에이터가 직접 진로, 미래에 대한 고민을 상담하고, 콘텐츠 제작 기술 노하우를 전수하게 된다.

이어 둘째날인 14일에는 액티비티, 인생샷 찍는법, 힐링 트레킹 플로깅 등 최신 트렌드에 부합하는 테마별 팸투어와 유튜버 ‘소풍족’ 구독자를 대상으로 연필뮤지엄에서 찐팬투어를 진행한다. 이를 바탕으로 크리에이터들이 해당 테마로 콘텐츠를 제작하는 과정을 참관하고 지자체에 맞는 홍보 전략을 모색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한편, 지난해 진행된 크리에이터 ON IT을 통해 총 90명의 참가자 중 지자체와 크리에이터의 협업 총 24건이 매칭됐으며, 총 35개의 동해시 브랜드 콘텐츠 유튜브 영상 및 인스타그램 게시물은 누적 조회수 2,485,000회를 돌파했다. 특히 2023-24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된 무릉계곡 영상 조회수가 118만뷰를 달성될 정도로 뜨거운 관심을 얻었다.

이선우 관광개발과장은 “최근 지자체에서 관광 홍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이번 행사가 지자체만의 홍보 마케팅 방안 구축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교육청, 산불 대응 수범사례집 ‘산불을 이겨낸 초록빛 희망이야기’ 발간

[뉴스스텝] 경북교육청은 26일 본청 라운지 102에서 2025년 봄 대형 산불로 큰 피해를 입은 교육 현장의 대응과 극복 과정을 담은 산불 대응 수범 사례집 ‘산불을 이겨낸 초록빛 희망이야기’를 발간하고, 이를 기념하는 뜻깊은 자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례집은 산불이라는 재난 상황 속에서 학교와 교육기관이 어떻게 대응하고 회복해 왔는지를 기록한 경북교육청 최초의 산불 대응 공식 기록집이다. 교육

전라남도교육청 K-에듀센터, 함평골프고 학생 글로컬 역량 강화 지원

[뉴스스텝] 전남 글로컬 K-에듀센터는 함평골프고등학교가 1월 19일부터 2월 1일까지 미국 앨라배마주와 조지아주 일원에서 운영하는 국제교류에 스포츠‧인문 프로그램을 지원했다고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에는 함평골프고 학생선수 12명이 참가해 국제 스포츠 환경을 직접 경험하고, 진로·진학 탐색과 글로벌 리더십 역량 강화를 목표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전남 글로컬 K-에듀센터는 한인 교수 세미나 스포츠

충남도의회, 요양보호사 교육 우수기관 지정 및 지원

[뉴스스텝] 충남도의회가 고령사회의 핵심 돌봄 인력인 요양보호사의 전문성을 높이고, 도내 요양서비스의 질을 체계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제도적 기반을 전국 최초로 마련한다. 충남도의회는 박정수 의원(천안9·국민의힘)이 대표 발의한 '충청남도 우수요양보호사교육기관 지정·운영에 관한 조례안'이 제363회 임시회 보건복지환경위원회 심사를 통과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조례안은 교육 품질이 우수한 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