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회 인제군 평생학습박람회…12일 개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0 14:20:05
  • -
  • +
  • 인쇄
▲ 제10회 인제군 평생학습박람회

[뉴스스텝] 인제군은 10월 12일부터 13일까지 하늘내린센터 야외광장 일원에서 ‘2024년 제10회 인제군 평생학습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지금, 여기. 인제! 평생학습과 합께 한 10년! 함께 할 10년!’을 주제로 포럼, 체험·홍보 부스, 작품 전시, 공연 등 풍성한 즐길거리가 마련됐다.

사전 행사로 11일에는 기적의 도서관에서 ‘인제군 10년의 평생학습 진단 및 AI 인공지능시대 평생학습의 역할’을 주제로 정책 포럼이 개최된다.

이희수 중앙대학교 교수의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평생교육 분야 전문가의 주제발표, 종합토론이 이어지며 인제군 평생학습의 성과와 앞으로의 방향, 변화하는 시대 흐름 속 평생학습의 역할 등에 대해 깊이 있는 논의를 나눈다.

10월 12일과 13일에는 본격적인 박람회 행사가 진행된다.

박람회가 진행되는 야외광장엔 110개의 부스가 마련되어 팝드론배틀, 3D 프린트·VR체험, 로봇축구 등 AI놀이터를 포함해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고, 야외무대에서는 개막식과 동아리 공연, 버스킹이 진행된다.

또 올해는 지구환경 보호를 위해 인제군 마을교육공동체가 ‘기후환경교육ZONE’을 운영한다.

부스에서는 자원순환교육이 진행되며 교육을 수료할 경우 리필상점에서친환경 세탁용품 500ml를 리필할 수 있다. 이와함께 제로 웨이스트 상점을 운영, ‘쓰레기 분리배출요령’에 따라 우유팩, 플라스틱 장난감, 투명 페트병, 폐건전지를 지참할 경우 친환경 세탁용품 또는 쓰레기봉투, 건전지로 교환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평생학습박람회 10주년을 맞아 더욱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으니 주민 분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예산군, 고령 은퇴농업인 농지이양 시범사업 '마지막 해' 추진 박차

[뉴스스텝] 예산군은 3년간 한시적으로 운영된 ‘충남형 고령 은퇴농업인 농지이양 활성화 시범사업’이 올해로 마지막 해를 맞은 가운데 고령 은퇴농업인의 안정적인 노후 보장과 청년 농업인 농지 확보를 위해 사업 추진에 속도를 내고 있다.이번 사업은 영농을 계속할 경우 발생할 수 있는 소득을 고려해 정부 사업 대상자 중 관내에 주민등록을 둔 고령 은퇴농업인(농업경영체 말소자)에게 농지 이양에 따른 추가 지원금을

부산 금정구, 2026년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뉴스스텝] 부산 금정구는 1월 15일 대한적십자사 부산지사에 2026년도 적십자 특별회비 200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이번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식에는 윤일현 금정구청장과 구정회 대한적십자사 부산지사 회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나눔의 의미에 대해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전달된 회비는 각종 재난 구호 활동과 취약계층을 위한 사회 봉사 등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한 다양한 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 윤

동대문구, 54개 분야 수상·외부 재원 121억8000만원…AI·탄소중립·안전까지 행정 성적표

[뉴스스텝] 서울 동대문구가 지난해 한 해 동안 공모사업 선정과 대외 수상 실적을 바탕으로 ‘바깥 재원’을 끌어와 주민 일상을 촘촘히 채웠다. 구는 대외 기관 평가에서 54개 분야 수상 성과를 거두고, 인센티브 10억 3800만 원과 외부 재원 121억 8000만 원을 확보했다. 성과의 방점은 ‘선정’ 자체가 아니라 확보한 재원을 보행·교육·안전·복지 같은 생활 현장에 실제로 투입해 주민이 체감하도록 만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