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이어지는 인재육성장학금 기탁 행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05 14:20:37
  • -
  • +
  • 인쇄
영주새마을금고 500만 원 기탁
▲ (사)영주상도회 200만 원 기탁

[뉴스스텝] (재)영주시인재육성장학회는 5일, 영주새마을금고에서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소중한 마음을 담아 인재육성장학금 5백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영주새마을금고는 2015년부터 꾸준히 영주시 인재육성과 교육발전을 위해 장학금을 기탁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장학회에 누적 4천800만 원을 전달했다.

최영락 이사장은 “영주새마을금고가 지역과 함께 성장하고 있는 만큼 지역에 보탬이 되고자 장학금을 올해도 기탁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을 위한 환원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재)영주시인재육성장학회는 5일, (사)영주상도회에서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소중한 마음을 담아 인재육성장학금 2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영주시에서 일하는 사람들의 모임인 (사)영주상도회는 지역을 화합시키고 사랑을 나누기 위한 모임으로 100여 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평소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나눔 활동을 실천하는 등 영주발전을 위한 친목 도모 활동을 활발히 이어가고 있다.

2016년부터 시작된 인재육성장학금 기탁은 누적액이 1,081만 원에 달한다.

윤창훈 회장은 “우리 학생들이 각자의 꿈을 향해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도록 회원들의 뜻을 모아 기탁하게 됐다”며 “영주시의 학생들이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는 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영주시인재육성장학회 박남서 이사장은 “꾸준히 영주시인재육성장학회에 관심을 가지고 장학금을 기탁 해주셔서 감사하다”며, “기탁금은 영주시 학생들이 더 나은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소중히 사용되고 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산시 2025년 ‘제11기 First리더 양산인문학과정’ 수료

[뉴스스텝] 양산시 웅상출장소는 ‘2025년 제11기 First리더 양산인문학과정’이 지난 3월부터 오는 11월말까지 9개월간 진행된 과정을 마무리하고 오는 12월 3일 영산대학교에서 수료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올해로 11기를 맞은 퍼스트리더 양산인문학과정은 2015년 개설 이후 지금까지 300여 명의 인문학 리더를 배출해왔으며, 이번 기수에서는 총 32명이 과정을 성실히 이수해 수료할 계획이다.이 과정은

김제시 외국인근로자, 지역 역사와 문화를 만나다.

[뉴스스텝] 김제시는 지난 9일, 관내 외국인 근로자와 가족 30명을 대상으로 ‘Global worker’s 같이 가요, 김제’ 지역탐방 행사를 개최해 큰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지역 문화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김제의 역사와 전통문화를 직접 체험함으로써 지역사회 적응과 문화적 소통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김제시외국인근로자교육지원센터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새만금–벽골제–아리랑문학마을

부여군, 아동친화도시 원탁토론회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부여군은 지난 7일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 아동친화도시 원탁토론회를 개최했다.이번 토론회는 아동이 행복한 부여군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아동·청소년과 보호자, 아동 관련기관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참석자들은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6대 영역을 중심으로 놀이와 문화 참여와 존중 안전과 보호 보건과 복지 교육환경 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