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맘커뮤니티센터, 신나는 미니 운동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30 14:25:37
  • -
  • +
  • 인쇄
직장인 부모 자녀 대상, “아빠(엄마)랑 놀고! 엄마(아빠)는 쉬고~” 운영
▲ 창원맘커뮤니티센터, 신나는 미니 운동회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28일 여성회관 창원관 4층 창원맘커뮤니티센터에서 직장인 부모와 자녀 대상으로 ‘아빠(엄마)랑 놀고 엄마(아빠)는 쉬고, 신나는 미니운동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6월에 개소한 창원맘커뮤니티센터에서 직장인 부모들의 ‘일・가정의 양립’ 지원을 위해 시행하고 있는 여러 사업 중 일환으로, 아이와 주말 동안 고민없이 놀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부부 중 1명은 집에서 쉴 수 있는 힐링의 시간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1부는 아빠와 자녀, 그리고 2부는 엄마와 자녀가 같이 참여할 수 있는 가족을 신청받아 각 10가족 20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유아체육 전문 강사의 지도 아래 신나는 율동으로 몸을 푼 뒤 ▲장애물 달리기 ▲데굴데굴 큰공굴리기 ▲모양색판 맞추기 ▲붕붕카달리기 등 1시간 동안 부모와의 애착관계 형성과 아이들의 자존감을 높여주는 놀이특강 중심으로 진행했다.

프로그램 참여자들은 “1시간이 너무나 짧게 느껴졌으며, 아이와 좋은 추억을 쌓을 수 있어서 좋았다”, “집에서도 아이와 함께 놀이하는 방법을 알게 돼 좋았다. 이런 프로그램이 더 많아졌으면 좋겠다” 등 높은 만족도 후기를 남겼다.

최종옥 여성가족과장은 “현재 창원맘커뮤니티센터에서 직장맘 및 직장대디들의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앞으로도 육아와 직장생활에 지친 부모들이 휴식을 제공하는 역할을 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창원맘커뮤니티센터 프로그램 참여는 창원시 홈페이지 통합예약/교육강좌/창원맘커뮤니티센터 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며, 창원맘커뮤니티센터로 연락시 전문가와 ‘직장고충 및 심리상담’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구미시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민·관 협력 강화

[뉴스스텝] 구미시는 지난 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구미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를 열고 지역 복지정책의 추진 방향과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회의에는 대표협의체 위원 25명이 참석해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주요 현안을 심의했다.이번 회의는 △신규 및 재위촉 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 △2년간 협의체를 이끌어갈 민간위원장 선출 △복지분야 주요성과 및 향후 추진계획 보고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2026년 연

광주광역시민·농민 1000여명, 농업인의날 한마당

[뉴스스텝] 광주광역시는 ‘농업인의 날’(11월11일)을 맞아 9일 시청 야외음악당에서 농업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제30회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농업에서 미래를! 농민에게 희망을!’을 주제로 열린 이날 행사는 광주시가 주최하고 농업인단체연합회가 주관했다. 강기정 시장을 비롯해 농업인·시민 1000여 명이 참석해 화합의 장을 이뤘다.행사는 풍물놀이·난타 공연과 농업 유공자 표창 수여, 농업인

울진군 ‘2025 죽변항 수산물축제’ 성황리 폐막

[뉴스스텝] 동해안의 어업전진기지 울진군 죽변항이 수산물과 공동체 그리고 문화가 어우러진 특별한 축제로 환하게 빛났다. 지난 11월 7일부터 3일간 열린‘2025 죽변항 수산물축제’현장에는 약 6만 명의 방문객이 몰려들며 항구 전체가 유례없는 활기로 가득 찼다. 올해 축제는‘가자, 죽변항! 먹자, 수산물!’이라는 슬로건 아래 신선한 제철 수산물이 현장에서 즉석으로 경매로 거래되고, 맨손 활어잡기·물회 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