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의회, 제342회 제1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 개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0 14:31:04
  • -
  • +
  • 인쇄
의원발의 조례안 7건 등 18건 안건 심의
▲ 동해시의회, 제342회 제1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 개의

[뉴스스텝] 동해시의회는 6월 20일, 제342회 제1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를 열고 의원발의 조례안 7건을 포함한 18건의 안건을 심의했다.

이동호 의원은'동해시 환경성질환 예방관리센터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발의하며, “이번 개정으로 사업 운영 활성화와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 일부개정조례안은 일부 인용 조항을 정정하고 오선녀탕 이용 차량에 오선녀탕 시설 이용료를 신설하는 등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또한, '천곡황금박쥐동굴 자연학습관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심의하며 관내 다른 관광지와의 연계를 강화한 할인 패키지 상품을 제안했다.

안성준 의원은 '동해시 식생활 교육 지원 조례 폐지조례안'을 발의하며, “농업에 관련된 사항은 이미 별도 법률이나 조례로 지원되고 있으며 유사한 조례의 예산과 행정력 낭비를 막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또한, 환경미화원의 건강과 안전을 고려하여 종량제 봉투의 최대 용량을 100ℓ에서 75ℓ로 하향 조정하는 내용을 담은 '동해시 생활폐기물의 배출방법 및 수수료등의 부과ㆍ징수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발의했다.

이창수 의원은 ‘2023 회계연도 결산승인안’을 심의하며, 사고이월액 최소화를 위해 각 부서가 사업 계획을 철저히 수립하도록 요구했다.

정동수 의원은 '동해시 망상오토캠핑리조트 관리ㆍ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심의하며, “전통한옥과 제2오토캠핑장 카라반 시설 사용료 인하로 이용률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인력 운영 부분에 대해 시설관리공단과 좋은 방안을 협의하여 서비스 품질 향상에 최선을 다해주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또한, 공유수면의 지속적 이용과 보전 관리를 목적으로 하는 '동해시 공유수면 점용료 및 사용료 징수에 관한 조례안'을 발의하는 한편, 건축법 위임 사항에 따라 이행강제금 부과 횟수를 연 2회에서 1회로 조정하는'동해시 건축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발의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남도, 부동산거래사고 예방 위한 부동산중개업 종사자 교육 실시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15일 오후 도청 대강당에서 부동산중개업 종사자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동산거래사고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동의과학대학교 장형진 교수가 ‘부동산 거래사고 사례 및 중개 시 유의사항’을, 한국부동산원 경남 임대차분쟁조정위원회 사무국장 박재홍 변호사가 ‘임대차 분쟁 조정 사례’를 주제로 현장 실무 위주의 강의를 진행했다. 부동산거래사고 예방교육은 전세 사기 피해 예방을 위한 공인

광양시, 친환경 벼 재배단지에서 볏짚 환원 작업 실시

[뉴스스텝] 광양시는 친환경·저탄소 벼 재배단지에서 벼 수확과 동시에 볏짚을 토양에 환원해 고품질 쌀 생산을 도모하고, 깨씨무늬병 피해 예방에도 나선다고 밝혔다.볏짚 환원은 수확한 벼의 볏짚을 잘게 절단해 논에 다시 갈아엎는 작업으로, 0.1ha당 유기물 174kg, 질소질 비료 9.3kg, 규산 252kg의 사용 효과가 있다. 이를 통해 토양의 지력을 높이고 비료 사용량을 줄여 농업경영비를 절감할 수 있

전남도, 고위직 대상 맞춤형 폭력예방교육

[뉴스스텝] 전라남도는 15일 전남도청 왕인실에서 고위직 공무원을 대상으로 맞춤형 4대 폭력(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이날 교육은 강위원 경제부지사 및 실국원소장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존중과 공감의 조직문화 형성을 위한 관리자의 역할과 책무성을 강조하기 위해 마련됐다.강의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폭력예방교육 전문강사를 초빙해 관리자의 성인지 감수성 향상과 직장 내 성희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