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지역자활센터 종사자, 고성소방서 소방안전교육 이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05 14:30:49
  • -
  • +
  • 인쇄
▲ 고성지역자활센터 종사자, 고성소방서 소방안전교육 이수

[뉴스스텝] 고성지역자활센터는 지난 27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고성지역자활센터 내 회의실에서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자동심장충격기(제세동기)의 올바른 사용법과 활용 교육을 통해 자활센터에서 근무하는 종사자들이 효율적으로 위급상황에 대처할 수 있게 하고자 실시됐다.

또한 여러 단체에서 의무교육으로 진행되는 인공호흡 및 심폐소생술 교육과는 달리, 자동심장충격기(제세동기)에 대해서는 종사자들이 자세한 교육을 받을 기회가 없었기 때문에 이번 소방안전교육은 꼭 필요한 교육이었다.

이에 이날 교육은 △심폐소생술 방법 및 주의사항 △자동심장충격기(제세동기)의 올바른 사용법과 주의사항 △기도 폐쇄 환자 발견 시 올바른 대처법 등 위기 상황 발생 시 자활종사자의 안전과 건강을 보호할 수 있는 교육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고성소방서 박은혜 소방위는 이날 교육을 통해 “심장의 역할은 온몸으로 피를 보내는 것이다. 따라서 인공호흡과 심폐소생술을 실시할 때 심장 압박을 통해서 뿜어져 나온 피가 전신으로 퍼지는 게 하는 것은 생명을 살리는 일에 있어 아주 중요하다”라며 “5초 이상 심장이 멈추지 않게 하고, 이를 위해 심폐소생술은 119구급대가 도착하기 전까지 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신진수 센터장은 “상황을 이해하고 적절한 대처를 할 수 있게 교육해준 소방관계자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고성지역자활센터는 근로 능력이 있는 저소득층에게 근로 기회와 체계적인 자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다양한 자활 근로 사업을 추진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밀양시, 추석 연휴 기간 주·정차 단속 일시 유예

[뉴스스텝] 경남 밀양시는 추석을 맞아 전통시장 및 지역 상권 활성화, 귀성객 편의를 위해 10월 1일부터 9일까지 단속카메라를 통한 불법 주·정차 단속을 일시 유예한다고 26일 밝혔다.다만 주민이 직접 사진을 촬영해 안전신문고 앱으로 신고하는 주민신고제는 계속 유지된다. 주민신고제 신고 대상은 횡단보도, 교차로 모퉁이, 버스 정류장, 소방시설, 인도, 어린이보호구역 등 절대 주·정차 금지구역 6곳에서 1

영양군, ‘제5회 경상북도 어르신 주산 경기대회’서 값진 성과

[뉴스스텝] 영양군은 지난 9월 23일 구미시에서 열린 '2025년 제5회 경상북도 어르신 주산 경기대회'에 참가하여 단체전 우수상과 개인전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어르신 주산 경기대회는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경상북도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도내 만 70세 이상 어르신들의 건전한 여가문화 확산과 두뇌 건강 증진을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이번 대회에는 도내 14

경남도, AI 전문인력 양성의 결실 ‘AI 노바투스 아카데미아’ 6기 수료식 개최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경남테크노파크, 울산과학기술원와 26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경남 AI 노바투스 아카데미아’ 6기 수료식을 개최했다.‘경남 AI 노바투스 아카데미아’는 경남도와 울산과학기술원이 협력해 도내 제조업 재직자를 대상으로 운영하는 인공지능(AI) 전문인력 양성 교육이다. 인공지능(AI) 기초·심화 학습부터 기업 현장 프로젝트 수행까지 단계별 커리큘럼으로 진행된다. 2022년부터 시작해 올해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