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 5월 정례 기자간담회 개최⋯금산군 미래정책대학 운영 등 설명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1 14:25:55
  • -
  • +
  • 인쇄
“군민께 다가가기 위해 군의 정책을 소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
▲ 금산군, 5월 정례 기자간담회 개최⋯금산군 미래정책대학 운영 등 설명

[뉴스스텝] 금산군은 21일 군청 브리핑룸에서 5월 정례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미래정책대학 및 기본형 공익직불금, 충남도 농어민수당 등에 관해 설명했다.

금산군 미래정책대학은 민선8기 금산군정의 ‘생명의 고향 금산, 세계로 미래로!’비전 실현을 위한 실행 가능성을 갖춘 전략과제를 도출하고자 군민‧전문가‧공무원 등이 참여하는 프로그램으로 내년까지 10대 과제별 과정을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 주제는 세계화(인삼), 인구, 관광, 경제, 정주, 행복, 교육, 농업, 문화‧체육, 신뢰‧소통 등이다.

군은 명사초청 특강 및 학습 강좌, 선진지 견학, 세미나 정책토론회 등을 거쳐 주요 정책 의제 실행계획을 수립할 계획이며 이를 위해 미래정책위원회, 지역리더 모임, 실무추진단 등 구성에도 나서고 있다.

특히, 군정비전을 공유하고 정책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해 군정의 혁신과 지역의 발전을 위한 실행력 있는 정책을 발굴한다는 복안이다.

기본형 공익직불금의 경우 농업 활동을 통한 환경보전, 농촌유지, 식품안전 등 농업‧농촌의 공익기능 증진과 농업인의 소득안정 도모를 위해 추진되고 있으며 농업규모 및 여건에 따라 소농직불금, 면적직불급을 지급한다.

올해 접수 현황은 5월 7일 기준 9584개 농가다.

앞으로 등록증 발급, 신청 농지 이행점검 및 자격 검증, 직불금 지급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충남도 농어민수당은 농어업의 공익적 가치에 대한 보상과 유지‧증진을 통해 지속 가능한 농어업 환경을 조성하고 농어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추진되며 농어업경영체를 등록한 1인 가구 80만 원, 2인 이상 가구 개별 45만 원을 지급한다.

올해 신청자 수는 1만4437명으로 신청자 자격 검증 및 대상자 확정을 거쳐 선불카드 방식의 농어민 수당을 지급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기자간담회를 통해 군정 비전을 공유하고 실행력 있는 정책 개발을 위한 미래정책대학 및 안정적인 농업을 돕기 위한 공익직불금, 농어민 수당 등에 관해 설명했다”며 “앞으로도 군민께 다가가기 위해 군의 정책을 소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동해시, 고교 졸업생 전원에 80만원 지급!

[뉴스스텝] (재)동해시민장학재단은 지난달 개최한 제2차 이사회에서 2026년 관내 고교 졸업생 전원에게 1인당 80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지급한 70만 원보다 10만 원이 증액된 것으로, 해마다 증가하는 교육비 부담을 고려해 학생과 학부모의 실질적인 경제적 부담을 덜기 위한 조치다. 재단은 이번 장학금 확대가 학생들이 보다 안정적으로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데 필요한

김해시 ‘사회복지 종사자의 날’ 행사 개최

[뉴스스텝] 김해시는 지난 3일 오후 7시 김해문화원 공연장에서 사회복지 종사자와 관계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사회복지 종사자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올해 행사는 ’복지 현장의 빛, 당신에게 힐링을 선물합니다‘를 슬로건으로 한 해 동안 지역사회 복지 현장 일선에서 묵묵히 헌신해 온 사회복지사 등 종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재충전의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기념식

문경시, '다함께돌봄센터 1호점'에 어린이 보호차량 전달

[뉴스스텝] 문경시는 지난 3일 고향사랑기부금으로 구입한 5천만 원 상당의 어린이 보호차량을 다함께돌봄센터 1호점에 전달해, 센터 이용 아동들의 등하교 지원과 체험 프로그램 운영에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다함께돌봄센터 1호점은 2020년 7월부터 재단법인 그리스도의 교육수녀원이 위탁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 내 아동에게 방과후 돌봄, 학습 지원, 문화체험 등의 다양한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고, 아동의 행복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