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메카’태백시, 4월에도 스포츠대회 잇따라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4-03 14:20:17
  • -
  • +
  • 인쇄
▲ 태백시청

[뉴스스텝] ‘스포츠 메카’ 태백시에서 4월에도 전국·도 단위 및 시 단위 스포츠대회를 포함한 총 7개의 대회가 잇따라 개최한다.

지난 3월 24일부터 3월 26일까지 태백산배 전국 생활체육 탁구대회가 성황리에 마쳤으며, 4월에는 4개의 전국대회가 개최된다.

먼저 4월 1일부터 4월 9일까지 9일간 고원체육관에서 전국 종별 태권도 선수권대회가 열린다. 1일부터 5일까지는 중등부 겨루기가 6일부터 9일까지는 초등부~일반부까지 품새 경기가 열린다. 4월 12일부터 4월 18일까지 7일간 고원체육관 외 3개소에서 태백산배 전국 중고 배구대회가 열리며, 4월 16일부터 4월 20일까지 5일간 태백볼링장에서 태백산배 여자 프로볼링대회 개최된다. 특히 볼링대회는 MBC sports+를 통해 중계되어 전국에서 방송 시청이 가능하다. 더불어 전국 단위 생활체육대회로 4월 22일부터 4월 23일까지 양일간 고원체육관에서 태백산배 전국 배드민턴대회가 개최된다.

또한, 시 단위 대회로는 3월부터 시작된 대회인 제22회 한강낙동강 발원지 태백시 사회인 야구리그와 태백시협회장기 T리그 축구대회가 10월까지 리그 형식으로 개최되며 오는 4월 8일부터 4월 9일까지 양일간 태백시협회장기 테니스대회가 개최된다.

이상호 태백시장은 “올해 전국·도단위 49개 대회를 계획하고 있으며 스포츠마케팅에 총력을 다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스포츠 메카 도시로의 위상을 강화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전이 먼저! 진주시 안전점검의 날, 개학 맞아 “아이먼저 캠페인”전개

[뉴스스텝] 진주시는 15일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장재초등학교 일원에서 개학기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아이먼저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번 캠페인은 개학기를 맞아 어린이의 안전을 위협할 수 있는 다양한 위해 요소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시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진주시 관계자 와 안전보안관 30여 명이 참여했으며, 교통안전(어린이보호구역 속도 준수 등) 식품안전(위생상태 점검) 유해환경 제

목포시의회 최원석 의원 “익산지방국토관리청 협의 불가 경관조명사업, 진정 시민 위한 것인가?”

[뉴스스텝] 목포시의회 최원석 의원(도시건설위원회)은 15일, 제400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 시정질문에서 '목포대교 경관조명 특화사업'의 불투명한 추진 경위와 행정 책임 문제를 집중 조명하며, 목포시 전반의 예산 집행 관행과 시민 소통 부재에 대해 강한 우려를 표명했다. 최 의원은 이날 시정질문을 통해 '목포대교 경관조명 특화사업'의 추진 과정 전반에 걸쳐 나타난 문제점을 조

이천시, 고객만족(CS) 강사 전문가 14명 배출…주민자치 학습센터 새 시대 연다

[뉴스스텝] 이천시는 지난 9월 13일, 총 14명의 학습자가 고객만족(CS) 강사 전문가 자격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이번 과정은 2026년부터 새롭게 운영될 주민자치 학습센터 평생학습 프로그램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이천시청 대회의실에서 매주 토요일 총 4회, 32시간에 걸쳐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은 필기시험과 강의 시연 등 엄격한 과정을 통과해 자격 인정을 받았다.특히 이번 과정은 기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