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올해 확진자 미발생‘네 번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4-03 14:20:20
  • -
  • +
  • 인쇄
2023년 한 해 누적 확진자 수 1,115명
▲ 태백시청

[뉴스스텝] 태백시는 지난 2일 코로나19 확진자가 0명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2월 26일과 3월 12일, 26일에 이어 올해 들어 네 번째 미발생이다.

1월과 3월 실내마스크 의무 조정이 두 차례 있었음에도, 코로나 확진자가 미발생하는 날이 늘면서 코로나19 엔데믹(endemic·풍토병으로 굳어진 감염병)으로 한층 가까워지고 있다.

이상호 태백시장은 “청정 산소도시 태백시는 시민들의 완전한 일상생활 복귀와 관광객 맞이를 위해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다”라며, “고지대에 위치해 맑은 공기와 청명한 하늘을 자랑하는 태백시에 코로나 걱정 없이 은하수 보러 오실 것을 강력히 추천해 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4월 3일 0시 기준 2023년 태백시 총 누적 확진자 수는 1,115명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창원특례시, 중소기업 탄소규제 대응‘정부 공모사업’선정 쾌거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관내 중소기업의 글로벌 탄소규제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한 지원사업을 시행하고, 그에 따른 정부 공모사업에서 9개 기업이 선정되어 총 사업비 7억 2,800만 원(국비 5억 3,200만 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시의 지원사업은 2026년 EU 탄소국경조정제도의 본격 시행을 앞두고 직・간접 수출 중소기업의 탄소규제 대응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탄소중립 설비 및 디지

경기도, 민선8기 ‘극저신용대출 2.0’ 시행합니다

[뉴스스텝]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민선7기 극저신용자 대출은 코로나로 인해서 정말 힘든 처지에 계시는 도민들을 위한 제도로 만들어졌다”면서 “코로나 직후에 어려웠던 우리 도민들에게 단비와 같은 금융 지원이었다”고 밝혔다.이에 김동연 지사는 “당시 많은 분들이 다중 채무를 갖고 계신 어려운 분들이었고, 약 11만 명이 (극저신용자 대출제도의) 혜택을 받았는데, 그중에 75%의 대출 금액이 생계비로 쓰셨다고

강릉시, 청렴혁신추진단 부패취약 개선대책 성과보고 개최

[뉴스스텝] 강릉시는 지난 15일 월요일 '시민참여 청렴혁신추진단' 회의를 열고, 청렴한 계약문화 정착을 위해 추진한 수의계약 분야 부패 취약 집중개선 성과를 공유했다. 시는 그동안 수의계약 총량제 강화 전 부서 비대면 전자 계약 전면 실시 계약이행통합서약서 도입으로 10종~17종에 달하던 계약서류를 1종으로 간소화하는 등 주요 청렴 시책을 지속 추진해 왔다. 주요 성과로, 본청 등은 ‘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