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씨엘오페라단, '씨엘 오페라 페스타'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7 14:20:07
  • -
  • +
  • 인쇄
‘삶을 노래하다’… 고전과 창작이 어우러진 오페라 갈라, 충주 호암예술관에서 열려
▲ 씨엘오페라 페스타 포스터

[뉴스스텝] 2025년 7월 10일 오후 7시 30분, 충주호암예술관에서 충주시를 대표하는 공연예술단체 씨엘오페라단이 오페라 갈라 콘서트 '씨엘 오페라 페스타 – 삶을 노래하다'를 선보인다. 이번 공연은 ‘삶의 희로애락을 노래하는 예술’이라는 주제로 기획됐으며, 전통과 현대, 고전과 창작이 어우러진 새로운 형식의 오페라 페스타로 주목받고 있다.

고전과 창작이 만나는 무대, 모두를 위한 오페라
'씨엘 오페라 페스타'는 고전 오페라의 정수를 담은 명곡들과 더불어 창작 오페라를 통해 오늘을 살아가는 우리의 이야기를 무대 위에서 펼친다. 푸치니의 ‘Nessun Dorma(공주는 잠 못 이루고)’를 비롯해, 로시니의 ‘나는 이 거리의 만물박사’, 오펜바흐의 ‘인형의 노래’ 등 익숙한 아리아는 오페라 애호가뿐 아니라 일반 관객에게도 친숙한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창작 오페라 '비-중원고구려비의 연가', 우리아빠', '은행나무 연가', '레스큐', '강수-붓으로 그린 사랑'은 충주의 지역성과 삶의 이야기를 담아낸 작품으로, 전통 국악타악과 현대적인 피아노 반주가 조화를 이루며 관객에게 새로운 오페라의 매력을 전달할 것이다. 이 곡들은 씨엘오페라단의 지속적인 창작 활동을 통해 탄생한 곡들로, 지역예술의 정체성과 시대적 공감을 함께 품고 있다.

예술성과 대중성의 조화…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오페라
이번 공연은 예술적 완성도뿐 아니라 대중 친화적인 해설과 무대 연출로 ‘모두가 함께 즐기는 오페라’를 실현하고자 한다. 김순화 예술감독의 콘서트 가이드 형식으로 구성된 본 공연은 처음 오페라를 접하는 이들에게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다. 전통적인 오페라 형식을 유지하면서도 각 곡의 배경, 이야기, 인물의 감정선까지 친절하게 설명하여 오페라의 진입장벽을 낮춘다.
또한 무대에서는 국악타악, 클래식, 피아노, 혼성앙상블이 어우러진 다채로운 무대가 연출되며, 충주시의용소방대연합회와의 협업을 통해 창작곡 '119 구조대 출동' 등에서 지역 공동체와의 상생과 예술의 사회적 역할을 보여주는 무대도 함께 펼쳐진다.

지역 문화예술 발전의 마중물
씨엘오페라단은 충주시에서 활동하는 대표적인 전문예술단체로, 오페라를 통해 지역사회에 문화적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이번 공연은 충주시와 충주문화관광재단이 주최하는 ‘충주문화예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시민들에게 수준 높은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지역문화예술의 저변을 확대하는 데 그 의의가 크다.

씨엘오페라단 김순화단장은 “이번 페스타는 단순한 공연이 아니라, 예술을 통해 지역의 이야기를 나누고 충주의 문화예술 역량을 전국에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많은 시민들이 함께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감동의 무대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공연은 전석 무료로 진행되며, 별도의 예매 없이 현장 선착순 입장으로 관람할 수 있다. 자세한 공연 정보와 프로그램 소개는 씨엘오페라단 공식 SNS 및 밴드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동시의회, 제4차 의원 전체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안동시의회는 9일 의회 회의실에서 제4차 의원 전체 간담회를 개최해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 편성계획을 비롯한 6건의 시정 주요 현안을 대해 논의했다.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은 산불과 수해 복구,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등 시급한 사업에 중점을 두고, 연내 집행 가능한 사업 위주로 배정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현안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할 것을 주문했다.또한, 2025 안동국

세종시의회 유인호 의원, 보행약자 보행안전 강화 및 제도적 기반 마련 정책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유인호 의원(보람동, 더불어민주당)은 9일 오전 10시 세종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세종시 보행약자 보행안전 강화 및 제도적 기반 마련 정책간담회’를 열고, 시청 관계부서와 장애인 단체 등과 함께 보행약자 보행안전 정책 전반과 '시각장애인 보도 점자블록 설치 및 관리 조례' 제정 방향을 논의했다.이날 간담회에는 이현정 의원(고운동, 더불어민주당), 김충식 의원(조치

경기도의회 윤태길 의원, 하남시 장애인합창단 ‘금상’ 수상 축하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윤태길 의원(국민의힘, 하남1)은 9월 5일 경기아트센터에서 열린 '제22회 경기도지사배 시·군대항 장애인 합창대회'에 참석해 하남시 장애인합창단의 ‘금상 수상’을 축하하고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윤 의원은 합창단원들에게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멋진 무대를 만들어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특히 금상이라는 값진 성과는 단순한 수상이 아니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