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대상(주), 마음까지 든든해지는 나눔박스 2023개 전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4-18 14:25:47
  • -
  • +
  • 인쇄
취약계층 위해 종가 김치 등 8종으로 구성된 나눔박스 2,023개(2억 원 상당) 기부
▲ 서울시청 전경

[뉴스스텝] 서울시는 대상(주)과 함께 김치와 각종 반찬류가 담긴 나눔박스를 취약계층에게 전달하며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종가 봄김장 나눔'행사를 개최한다.

'대상(주) 종가 봄김장 나눔행사'는 18일 오전 10시 서울잇다푸드뱅크센터(서울 성동구 소재)에서 열리며, 대상(주) 청정원 임직원 및 주부, 대학생으로 구성된 ‘청정원봉사단’이 현장에서 나눔박스를 포장한다.

나눔박스는 대상(주)의 자사제품인 종가 김치류와 반찬류 8종으로 구성되며, 올해 2023년과 동일한 숫자인 2,023개(2억원 상당)의 나눔박스가 기부된다.

기부된 나눔박스는 서울시잇다푸드뱅크를 통해 서울시 어려운 이웃 2,023세대에 전달될 예정이다.
반찬 나눔행사는 취약계층의 식생활 개선과 영양 증진을 지원하기 위한 대상(주)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지난 2007년부터 진행해왔으며, 2013년부터는 서울시와 협업하여 10년째 기부를 이어오고 있다. 또한, 겨울철 김장이 떨어질 무렵 먹거리가 부족한 봄철 나눔행사는 2017년부터 7년째이다.

대상(주)는 매년 해당 연도 숫자만큼 늘어나는 나눔박스를 제작하여 앞으로 나눔문화 확산을 약속하겠다는 깊은 뜻으로 기부를 해오고 있다.

박은영 대상(주) 식품사업총괄 중역은 “봄김장 나눔행사가 봄철 어려운 이웃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식생활 개선을 도울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이수연 서울시 복지기획관은 “대상(주)과 함께 소외된 이웃들에게 나눔박스를 전달한 지 10년째이다. 꾸준히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주신 대상(주)에 감사드린다.”라며 “서울시도 다양한 복지 정책을 통해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소외된 이웃을 보살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제시, 2026년 유기질비료 지원사업 신청접수

[뉴스스텝] 거제시는 오는 12월 12일까지 2026년 유기질비료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신청 대상은 농업경영체 등록이 완료된 농지를 보유하고, 유기질비료를 신청하고자 하는 농업경영체(농업인·농업법인)이다.지원 품목은 유기질비료 3종(혼합유박, 혼합유기질, 유기복합비료)과 부숙유기질비료 2종(가축분퇴비, 퇴비)이다.비료별 지원 단가는 유기질비료는 포대당 1,600원이며, 부숙유기질비료는 등급에 따

밀양시, 2026년도 작은성장동력사업 계획 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경남 밀양시는 시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도 작은성장동력사업 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밀양시가 전국 최초로 2015년부터 추진해 온 ‘작은성장동력사업’은 읍·면·동 고유의 특성을 반영한 특색있는 사업을 발굴해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핵심 시책이다.그동안 이 사업을 통해 초동면 연가길, 산외면 꽃담뜰, 하남읍 명품십리길 등 지역을 대표하는 명소

경북도, AI와 로봇 활용한 스마트 돌봄 서비스 추진!

[뉴스스텝] 정부가 인공지능(AI) 3대 강국 도약을 위해 많은 예산을 투입하고 성장 동력으로 힘을 싣고 있는 가운데, 저출생과 전쟁을 선포한 경북도가 돌봄에 AI를 결합한 시범 사업을 추진한다.9월 이철우 도지사가 주재한 저출생과 전쟁 혁신 대책 회의에서 발표한 AI 기반 돌봄 서비스 스마트화 전략에 대한 구체적인 실행 방안으로 돌봄과 AI를 결합한 서비스 제공에 본격적으로 나선 것이다.경북도는 AI 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