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새마을회,‘새마을의 날 기념식’및 ‘2024 명품녹색지도자 워크숍’성황리에 마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5 14:25:15
  • -
  • +
  • 인쇄
▲ 청송군 새마을회,‘새마을의 날 기념식’및 ‘2024 명품녹색지도자 워크숍’성황리에 마쳐

[뉴스스텝] 청송군은 지난 1일과 2일 거제 소노캄에서 청송군새마을회 주최로 ‘새마을의 날 기념식’ 및 ‘2024 명품녹색지도자 워크숍’이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권동준 청송군새마을회장을 비롯한 회원단체 회장들과 임원진 및 각 읍·면 새마을지도자 등 약 340명의 새마을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윤경희 청송군수, 권태준 청송군의회 의장 등 내빈들도 함께했다.

이번 새마을의 날 기념식 행사는 1970년대 새마을운동이 시작된 이래 반세기 넘게 이어지고 있는 근면·자조·협동의 새마을정신을 되새기고,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땀 흘려온 녹색새마을지도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사기를 진작시켜 새마을운동의 실천 분위기를 확산시키기 위하여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외부강사 특강과 유공자 표창, 우수지도자 시상과 장학증서 전달, 숨은 자원 모으기 경진대회 시상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됐으며, 새마을운동 미래가치 공유를 다짐하며 행사는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권동준 청송군새마을회장은 “새마을운동의 지속적인 실천을 통해 이웃들이 살 맛나는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발맞춰 탄소중립 문화조성과 같이 미래를 반영하는 새마을운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며 포부를 밝혔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격려사에서 “지역 발전을 위해 솔선수범하여 봉사를 하고 있는 청송군새마을회에 항상 감사하다”며 “이번 새마을의 날 기념식과 2024 명품녹색지도자 워크숍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새마을가족들의 내부결속을 이루는 다짐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콘텐츠진흥원 지원작 영화 '내 이름은', 베를린국제영화제 공식 초청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콘텐츠진흥원이 제작을 지원한 영화 ‘내 이름은’이 세계 3대 영화제 중 하나인 베를린국제영화제 포럼 부문에 공식 초청됐다.q영화 ‘내 이름은’은 제주콘텐츠진흥원의 2025년 영상물 제작비 지원작으로 선정돼 제작비 지원은 물론 촬영 행정 지원 등 제작 전반에 걸친 체계적인 지원을 받았다. 제주 4.3을 배경으로 한 이 작품은, 자신과 어울리지 않는 이름을 버리고 싶어 하는 1

부산국제록페스티벌·동래읍성역사축제·광안리어방축제, 26~27년 문체부 문화관광축제 지정!

[뉴스스텝] 부산시는 문화체육관광부가 발표한 '2026~2027 문화관광축제' 선정 결과, 부산국제록페스티벌, 동래읍성역사축제, 광안리어방축제 등 3개 축제가 최종 지정됐다고 밝혔다.문체부는 지난 2년간의 평가를 바탕으로 축제의 콘텐츠 경쟁력, 방문객 만족도, 지역사회 파급효과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전국 27개 축제를 이번 ‘문화관광축제’로 선정했다.부산은 음악·역사를 아우르는 다양한 축제

광주시문화재단, 생활문화 활성화 위한 동호회 예산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재)광주시문화재단은 광주시의 생활문화 활성화를 위한 “2026년 광주시생활문화동호회 예산지원사업” 참여자를 2월 9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광주시 4개 생활문화센터(고산·광남·만선·신현)에 등록된 생활문화 동호회를 대상으로 활동비 일부를 지원해 동호회 활동의 지속적 성장과 확장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총 76개 동호회가 선정되며, 4개 센터별로 약 19개 내외의 동호회가 지원 대상이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