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결핵예방의 날’ 기념 예방과 조기발견을 위한 캠페인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7 14:10:23
  • -
  • +
  • 인쇄
결핵, 전 세계 감염병 사망 원인 1위
▲ 영천시는 27일 결핵예방주간을 기념해 시민들의 조기검진을 독려하는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뉴스스텝] 영천시는 27일 결핵예방주간(3.23.~3.29.)을 기념해 시민들의 조기검진을 독려하는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영천공설시장 일대에서 ‘결핵ZERO, 함께해요! 기침=신호, 검진=보호’라는 주제로, 결핵예방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진행됐다.

28일에는 영천시니어클럽 파견근무자 250명을 대상으로 매년 1회 무료 결핵검진을 받도록 결핵예방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결핵은 호흡기를 통한 결핵균으로 발생되는 감염병으로, 전염성 결핵환자의 기침, 재채기, 대화 등으로 배출되며, 공기를 통해 타인의 폐로 들어가 감염을 일으킨다. 전 세계에서 첫 번째로 많은 감염병 사망 원인으로, 특히 고령층과 면역력이 약한 사람들의 건강을 위협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결핵은 예방할 수 있는 질병이다. 결핵 예방을 위해서는 정기적인 검진이 중요하며, 결핵 환자와의 밀접한 접촉을 피하고 기침 시 마스크 착용과 손 씻기 등을 생활화하는 것이 예방에 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교육청, 산불 대응 수범사례집 ‘산불을 이겨낸 초록빛 희망이야기’ 발간

[뉴스스텝] 경북교육청은 26일 본청 라운지 102에서 2025년 봄 대형 산불로 큰 피해를 입은 교육 현장의 대응과 극복 과정을 담은 산불 대응 수범 사례집 ‘산불을 이겨낸 초록빛 희망이야기’를 발간하고, 이를 기념하는 뜻깊은 자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례집은 산불이라는 재난 상황 속에서 학교와 교육기관이 어떻게 대응하고 회복해 왔는지를 기록한 경북교육청 최초의 산불 대응 공식 기록집이다. 교육

전라남도교육청 K-에듀센터, 함평골프고 학생 글로컬 역량 강화 지원

[뉴스스텝] 전남 글로컬 K-에듀센터는 함평골프고등학교가 1월 19일부터 2월 1일까지 미국 앨라배마주와 조지아주 일원에서 운영하는 국제교류에 스포츠‧인문 프로그램을 지원했다고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에는 함평골프고 학생선수 12명이 참가해 국제 스포츠 환경을 직접 경험하고, 진로·진학 탐색과 글로벌 리더십 역량 강화를 목표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전남 글로컬 K-에듀센터는 한인 교수 세미나 스포츠

충남도의회, 요양보호사 교육 우수기관 지정 및 지원

[뉴스스텝] 충남도의회가 고령사회의 핵심 돌봄 인력인 요양보호사의 전문성을 높이고, 도내 요양서비스의 질을 체계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제도적 기반을 전국 최초로 마련한다. 충남도의회는 박정수 의원(천안9·국민의힘)이 대표 발의한 '충청남도 우수요양보호사교육기관 지정·운영에 관한 조례안'이 제363회 임시회 보건복지환경위원회 심사를 통과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조례안은 교육 품질이 우수한 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