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소방 인문학을 통한 소방관서장 청렴리더십 교육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25 14:10:50
  • -
  • +
  • 인쇄
인문학(人·義·禮·智·信)에서 찾는 소방지휘관 청렴리더십
▲ 전북특별자치도소방 인문학을 통한 소방관서장 청렴리더십 교육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소방본부는 공직자로서 갖춰야 할 공직가치와 공직윤리 의식을 견고히 하고 실천하기 위해 26일과 30일 이틀간 완주군 구이면 소재 전북특별자치도립미술관에서 소방관서장·과장급을 대상으로 갑질 등 중점비위 예방 및 청렴리더십 함양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소방관서장 청렴리더십 교육은 소방지휘관 등 관리자 의식개선과 청렴리더십을 강화하고 상행하효(上行下效)·상경하애(上敬下愛)의 정신으로 전 직원이 존중과 배려가 공존하는 건강한 직장문화 정착을 위한 교육이다.

교육은 공직자의 비위 사례와 함께 공직자가 행해야 할 5가지 덕목 즉 “인·의·예·지·신(仁義禮智信)”과 “이순신 장군의 7가지 리더십” 등 인문학을 통한 목민관이 갖추어야 할 청렴의 주제로 한문학자 김병조(前 코미디언)와 소방청 감찰계장을 강사로 초빙해 “비위 Zero 클린 소방” “후배는 조직의 미래·선배는 후배의 거울” “공경하는 마음으로” 라는 테마로 진행된다.

임정욱 소방감찰과장은 각 지휘관들에게“직장 내 공직기강 확립과 갑질 등 중점비위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인권의식을 높여 도민 모두에게 더욱 신뢰받는 소방조직으로 발돋음 하기 위해 노력해달라”고 당부하며, “잘못된 관행은 바로잡고 상호 존중하는 조직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양주시, 화도·수동·호평·평내 학부모와 미래교육 소통의 장 열어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23일 화도읍 소재 한 카페에서 화도·수동·평내·호평 지역 ‘중·고등 학부모 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는 권역별·학교급별로 학부모들이 한자리에 모여 교육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자녀 교육 경험을 나누는 등 실질적인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 네 번째로 열린 이번 아카데미에는 화도·수동·호평·평내 지역 15개 중·고등학교 학

남양주시 호평애향기동대, 호만천 마을가꾸기 행사 실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지난 19일 호만천 일대에서 호평애향기동대가 마을가꾸기 행사를 열고 수국 500주 식재와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고 23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마을가꾸기 공모사업에 선정돼 마련된 것으로, 주민들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환경을 제공하고 호만천을 시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가꾸기 위해 추진됐다.행사에는 호평애향기동대 단원 40여 명이 참여해 호만천 주변에 수국을 식재하고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는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에 관한 문제”

[뉴스스텝]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23일 열린 ‘제4회 전국 교육정책 네트워크 교육정책 토론회’ 자리에서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를 위해서는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를 위한 노력과 탄력적이고 유연한 교원정원 제도가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토론회는 경기도교육청, 충청북도교육청, 교육부, 교육정책 네트워크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해 이뤄졌다.토론회에는 임태희 교육감을 비롯해 윤건영 충청북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