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원교육문화원, 다채롭고 품격 있는 상반기 공연 선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25 14:10:20
  • -
  • +
  • 인쇄
▲ 중원교육문화원, 다채롭고 품격 있는 상반기 공연 선봬

[뉴스스텝]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중원교육문화원은 25일, 도내 북부지역 초등학생 1,097명을 대상으로 다원예술 '페인터즈'공연을 가졌다.

문화적으로 소외될 수 있는 도내 북부지역 학생들에게 우수한 공연 관람 기회를 제공, 문화예술 감성과 소양을 높이기 위해 기획했다.

'페인터즈'는 관객과 소통하는 주요 매개체가 미술이라는 독창성을 가진 공연으로 국내공연 최초로 무대 세트의 설계를 따라 프로젝터를 투사하여 최첨단의 3D 입체 비주얼 무대를 펼치게 한다.

상반기에 진행하는 기획공연은 ▲5월 18일안중근의사 음악연가 '하얼빈의 열 하루' ▲5월 23일 뮤지컬 '수박 수영장' ▲5월 30일 '하모나이즈 콘서트' ▲6월 13일'오페라 레스큐' ▲7월 11일 뮤지컬 '김종욱 찾기' 등이다.

한주형 중원교육문화원장은 “북부지역 학생들에게 흥미 있고 수준 높은 공연으로 문화 격차를 해소하고, 문화 감수성을 키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문화예술 기회 확대를 위해 유익한 공연을 적극 유치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당진시여자단기청소년쉼터, 문화체험 프로그램 '마음톡톡 수제청' 진행

[뉴스스텝] (재)당진시청소년재단 당진시여자단기청소년쉼터는 지난 6일 입소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직접 수제청을 만들어 주변의 고마운 분들에게 전달하는 ‘마음톡톡 수제청’ 나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주주플래닛 프로그램은 월 1회 쉼터 내·외부에서 진행되는 문화체험 프로그램으로 매달 진행되는 자치회의를 통해 입소 청소년들이 직접 희망하는 프로그램을 선정하여 진행하고 있다.‘마음톡톡 수제청’ 프로그램은 연말을 맞아

진천군, 미래형 스마트농업 선제적 추진 눈길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농업기술센터(기술보급과)가 기후변화, 디지털 농업 등 급변하는 농업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며 미래형 스마트농업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군은 올해 2회 추가경정 예산 기준 933억 7천500여원의 예산을 투입해 실증시험포 운영, 토양 관리, 쌀 산업 고도화, 방제, 농산물 품종 다양화, 토종벌 보존, 가축 열사병 예방, 가공 농산물 개발 등 다양한 사업을 꾸려왔다.△ 과학영농 실증시

"12월에 안 쓰면 손해!" 아산페이로 연말정산 환급까지 챙기세요

[뉴스스텝] 12월은 아산페이를 가장 똑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마지막 찬스’다. 아산시는 올해 12월은 아산페이 사용자에게 최대 18%의 직접 혜택은 물론, 연말정산 소득공제까지 동시에 받을 수 있는 기간이라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이용을 당부했다.아산페이는 지역 내 전통시장과 소상공인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지역사랑상품권이다. 12월 31일까지 충전 시 10% 선할인, 사용 시 8% 캐시백을 제공한다.여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