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TP-인천시, ‘KMF 2024’ 인천공동관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7 14:15:18
  • -
  • +
  • 인쇄
XR·메타버스 분야 4개 社 참가 지원… 다양한 콘텐츠 선보여
▲ 인천TP-인천시, ‘KMF 2024’ 인천공동관 운영

[뉴스스텝] 인천테크노파크(인천TP)와 인천시는 17일부터 19일까지 서울 aT센터에 열리는 ‘코리아 메타버스 페스티벌 2024’에서 인천공동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KMF 2024’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과 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가 주관하는 국내 대표 메타버스 전시회다.

올해 8번째를 맞는 이번 행사에는 국내·외 메타버스 관련 기업 약 190여 개가 참여해 총 330개 부스를 운영하며, △NFT △VFX △디지털트윈 등 메타버스 기술을 선보인다.

인천TP와 인천시는 ‘KMF 2024’에서 인천공동관을 운영하며, 지원사업 홍보와 함께 인천기업 4개 사의 XR·메타버스 콘텐츠를 전시한다.

① XR·메타버스 기술 기반 콘텐츠 전문기업 ‘㈜행복한다람쥐단’은 △고품질 3D 모션 △실사 수준 배경 디자인 △캐릭터 모델링이 가능한 콘텐츠 제작 플랫폼 등을 선보인다.

② VR 체험 및 융복합 콘텐츠 제작 기업인 ‘㈜어라운드이펙트’는 컨트롤러 없이 손으로 귀여운 캐릭터 육성하고 퍼즐을 해결할 수 있는 캐주얼 게임 콘텐츠를 전시한다.

③ 제품 판매 온라인 플랫폼을 운영하는 ‘쿼드비’는 3D 제품 시뮬레이션을 통해 제작·주문 서비스가 가능한 온라인 플랫폼을 선보인다.

④ XR, 헬스케어 융복합 콘텐츠 전문 제작기업인 ‘라이징 크래프트’는 뇌졸중 환자의 신경 가소성 촉진과 운동 기능 회복을 지원하는 XR 의료기기 콘텐츠를 선보인다.

인천TP 관계자는 “교육, 문화 등 다양한 분야와 메타버스 기술을 융합한 기업들이 참가한다”라며, “인천기업들이 오랜 시간 투자하고 개발한 제품과 콘텐츠를 홍보하고, 국내외 시장 진출의 기회를 잡을 수 있도록 돕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덕군, 2025년 군수기타기 노인게이트볼·한궁대회 성료

[뉴스스텝] 영덕군은 대한노인회 영덕군지회 창립 60주년을 기념해 지난 19일 군수기타기 게이트볼 및 한궁대회를 영덕군 게이트볼장과 영덕국민체육센터 실내체육관에서 개최했다.대한노인회 영덕군지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게이트볼 15팀, 한궁 9팀에 총 350여 명이 참가해 읍·면 대항전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은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발휘하며 열띤 경기를 펼쳤다.경기 결과 게이트볼 부문은 달산A팀이 우

익산시, 재난위험지역 국가지점번호판 설치·조사

[뉴스스텝] 익산시는 시민의 안전과 긴급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올해 국가지점번호판 49개를 신규 설치하고, 기존 설치된 번호판에 대한 일제조사를 추진했다고 20일 밝혔다. 국가지점번호는 한글 2자리와 숫자 8자리로 구성된 10자리 위치표시 체계다. 도로명주소가 없는 산악지대나 공원에서도 조난·응급상황이 발생하면 정확한 위치를 신속하게 알릴 수 있어 빠른 대응을 가능하게 한다. 새롭게 설치된 국가지점

광양시, 진상면 지계마을 친환경LPG보급사업 준공

[뉴스스텝] 광양시는 진상면 지계마을에서 친환경 LPG 보급사업을 완료하고, 지난 11월 19일 정인화 광양시장과 최대원 광양시의회 의장, 한국LPG사업관리원 본부장, 지역 주민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친환경 LPG 보급사업은 2025년 영산강‧섬진강 수계 특별지원사업에 선정돼 추진된 것으로, 총사업비 7억 9천만 원(기금 60%, 시비 40%)을 투입해 진상면 지계마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