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꿈을 향해 나아가는 꿈의 무용단원들의 ‘댄스로 나르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02 14:10:18
  • -
  • +
  • 인쇄
2024 인천 중구 꿈의 무용단, 10월 19일 정기공연 개최
▲ 중구 꿈을 향해 나아가는 꿈의 무용단원들의 ‘댄스로 나르샤’

[뉴스스텝] (재)인천중구문화재단은 ‘2024 인천 중구 꿈의 무용단 - 댄스로 나르샤’의 정기 공연을 오는 10월 19일 인천중구문화회관 공연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2024 꿈의 무용단 운영 사업’은 아동·청소년이 창의적이고 주체적인 개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춤’과 ‘움직임’을 기반으로 한 무용예술교육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2024 인천 중구 꿈의 무용단’은 아동·청소년 2개 그룹으로 나눠 운영되며, 특히 아트커뮤니티 아비투스(무용감독 장구보)가 함께한 가운데, 단원들 스스로 자신들의 이야기를 현대무용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오는 19일에 있을 정기 공연에서는 총 36명의 무용단원이 수업 과정 중 직접 만든 독무, 팀별 안무, 군무를 활용, 그룹별로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담아 무대를 펼칠 예정이다.

먼저 ‘아동’ 그룹은 ‘소울 메이트’를 주제로 함께 꿈을 찾아가며 이를 실현해 나가는 과정, 다가올 미래를 그리며 한 단계 앞으로 나아가는 열정을 현대무용으로 표현할 예정이다.

‘청소년’ 그룹은 ‘Rooting for you’를 주제로 서로의 응원을 통해 스스로를 믿고 자신 있게 나아가는 ‘나’와 ‘우리’를 현대무용으로 보여줄 예정이다.

재단 관계자는 “지난해에 이어 인천 중구 꿈의 무용단이 만들어낼 현대무용의 향연을 많은 이들이 함께해주길 바란다”라며 “꿈의 무용단원들의 꿈을 향한 날갯짓에 열화와 같은 응원을 바란다”라고 밝혔다.

공연 관람은 전석 무료로 진행되며, 사전 예약을 통해 관람할 수 있다.

티켓 예약은 엔티켓을 통해 가능하다.

공연에 대한 더 세부적인 내용은 (재)인천중구문화재단 누리집을 확인하거나, 지역문화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바르게살기운동 남양주시협의회 별내동위원회, 교통안전 캠페인 전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지난 11일 별내 로데오거리에서 별내동행정복지센터와 바르게살기운동 남양주시협의회 별내동위원회가 민관합동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안전한 교통 문화를 조성하고자 별내동위원회와 함께 별내파출소, 별내행정복지센터 등 20여 명의 참여로 진행됐다.참여자들은 △어린이보호구역 내 주정차 금지 및 30㎞ 미만 서행 △우회전, 횡단보도 앞 일시정지 △신호 위반 금지

춘천시,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우수팀 시상

[뉴스스텝] 육동한 춘천시장은 15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2025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4명과 우수팀 2팀을 시상했다.적극행정 우수공무원(팀) 선발은 민원 불편 해소와 공공안전 강화 등 성과 있는 사례를 뽑아 확산하는 제도다. 올해 상반기엔 단순 행정 처리에 머물지 않고 제도·시스템 혁신을 이끌며 시민 안전과 지속가능성 제고에 기여한 6건이 최종 선정됐다.우수공무원 부문은 △수급자 증명서 발급제도

‘불후의 명곡’ 포레스텔라, 이영애 향한 헌정곡 ‘꽃병’! 절제미 터졌다! ‘최종 우승’

[뉴스스텝] KBS2 ‘불후의 명곡’ 포레스텔라가 고우림 전역 후 첫 완전체 경연에서 무패 신화를 이어가며 최종 우승 트로피까지 거머쥐었다.지난 13일(토) 방송된 722회 ‘불후의 명곡’(연출 박형근 김형석 최승범/이하 ‘불후’)은 ‘배우 이영애, 불후의 명작’ 편으로 차지연&김다현, 육중완밴드, STAYC, 포레스텔라, W24, 홍경민이 차례로 무대에 올라 ‘국민 배우’ 이영애의 발자취를 음악으로 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