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자살예방 전문가 교육(ASIST)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29 14:15:23
  • -
  • +
  • 인쇄
자살예방 관련 사업 운영 실무자들의 고충 반영
▲ 홍천군, 자살예방 전문가 교육(ASIST) 개최

[뉴스스텝] 홍천군이 한국자살예방협회와 함께 자살예방 전문가 교육(ASIST)을 운영한다.

홍천군 보건소는 9월 29일부터 30일까지 홍천군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자살예방 관련 담당자 및 자살예방에 관심이 높은 주민 20명을 대상으로 자살예방 전문가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교육은 이틀간 총 14시간 동안 이론과 실습교육으로 진행된다.

이번 교육은 안정적인 초기 대응(First Aid)을 통해 자살시도를 막고 안전계획을 세울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갖는다.

지난 2020년 홍천군의 자살 사망률은 42.2명으로 전국 평균 25.7명, 강원도 평균 33.2명과 비교해 높은 수준을 보이고 있다.

이에 따라 홍천군 정신건강복지센터는 한국자살예방협회와 함께 높은 자살률을 감소시키기 위한 방안으로 자살예방 관련 전문가 양성이 필수적이라 판단, 이번 교육을 기획했다.

특히 ‘자살’에 대한 상담자의 생각과 태도를 인식하고 자살시도자의 입장을 이해, 안전한 방향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하는 과정을 상황극과 소그룹 회의를 통해 몸소 체험하게 된다.

원은숙 홍천군 보건소장은 “자살시도 현장은 자살시도자와 상담자 모두에게 불안정하고 급박한 상황이 초래될 수밖에 없어 안정적인 초기 대응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또한 자살률 감소를 위해서는 사회적 요인도 중요한 만큼 생명의 소중함에 많은 분들의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최경식 남원시장, 국회 방문 2026년 국가예산 반영 총력 건의

[뉴스스텝] 최경식 남원시장은 2026년도 국가예산 확보를 위해 지난 13일 국회를 방문해 지역 핵심 현안사업에 대한 국비 반영을 적극 건의했다. 정부예산 확정을 위한 국회 단계 예산결산특별위원회가 본격 가동되며 최 시장의 국회 방문 빈도도 증가하고 있다.최 시장은 이날 국회를 찾아 지역구 박희승 의원을 비롯하여 조계원 의원, 김대식 의원 등 예결위 소속 위원들과 차례로 면담을 갖고 주요 사업의 필요성과

정달성‧이숙희 북구의원, ‘장애인친화도시 조성 정책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광주 북구의회 정달성 의원(용봉·매곡·삼각·일곡동/더불어민주당)이 13일 이숙희 의원과 함께 ‘장애인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이번 간담회는 북구 장애인친화도시 조성의 현주소를 점검하고,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바탕으로 민·관·정 차원의 공감대 형성과 실질적인 정책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간담회에는 정달성·이숙희 의원을 비롯해 오방장애인자립생활센터장, 예그리나장애인

의왕시의회, 하반기 폭력예방교육 실시

[뉴스스텝] 의왕시의회는 지난 12일 오후 의회 중회의실에서 시의원 및 의회 공직자를 대상으로‘2025년 하반기 폭력예방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양성평등기본법'과'성폭력방지 및 피해자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근거한 법정 의무교육으로 성희롱·성폭력 예방을 중심으로 진행됐다.교육은 청렴연수원 전문강사이자 지방의회연구소 초빙교수인 김성수 강사가 맡았으며,‘건강한 공직문화를 위한 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