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의 디지털 금융경쟁력 알릴 온라인 홍보단 30명 모집…8월 30일 마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18 14:10:04
  • -
  • +
  • 인쇄
‘서울핀테크위크 2023’ 온라인 홍보단 30명 모집…인스타그램,블로그,유튜브 통한 행사 소개
▲ 서울 핀테크 위크 2023 온라인 홍보단 모집 포스터

[뉴스스텝] 서울시는 올해 10월에 개최되는 글로벌 핀테크 축제 ‘서울 핀테크 위크 2023’의 온라인 홍보단 3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홍보단은 10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최되는 ‘서울 핀테크 위크 2023’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개인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 알리고, 시민 눈높이에 맞는 행사 홍보 콘텐츠 개발을 담당하게 된다.

‘서울 핀테크 위크 2023’은 ‘핀테크는 우리의 삶을 어떻게 변화시킬 것인가’를 주제로 컨퍼런스, 피노베이션 챌린지 어워즈, 슈카와 함께하는 핀테크 오픈토크, 핀테크 홍보부스, 서울 핀테크 위크 데모데이 with IBK기업은행 등 총 8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서울 핀테크 위크 2023’ 온라인 홍보단은 디지털금융과 핀테크 분야에 관심이 많고 소셜네트워크 서비스(인스타그램·블로그·유튜브 등)를 통해 적극적으로 행사를 홍보할 수 있는 시민이라면 거주지 관계없이 전국에서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서울 핀테크 위크 2023’ 공식 누리집을 통해 8월 30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선발된 온라인 홍보단은 9월 7일 비대면 예비교육을 시작으로 9월 한 달간 ‘서울 핀테크 위크 2023’의 홍보 콘텐츠 제작과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포스팅 등을 통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한다. 행사 종료 후에는 행사 현장 모습을 담은 콘텐츠 포스팅을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별 정보와 현장 성과를 공유하는 역할도 한다.

온라인 홍보단에게는 개인 온라인 명함과 서포터즈 수료증(활동증명서)이 수여되며, 홍보단 활동 종료 시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되고 우수 홍보단원에게는 소정의 상품이 제공된다.

서울 핀테크 위크 2023 온라인 홍보단에 지원을 원하는 시민은 △‘서울 핀테크 위크 2023’ 공식 누리집 공지사항 게시글에 첨부된 지원서를 작성하여 이메일로 제출하거나 △참가신청 연결창을 통해 8월 30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서포터즈 선발 결과는 9월 4일 지원자 메일로 개별 통보한다. 관련 문의는 온라인 서포터즈 사무국으로 하면 된다.
박경환 서울시 신산업정책관은 “서울 핀테크 위크 2023은 금융도시 서울의 도시 브랜드를 강화하고, 핀테크 산업 발전과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활동을 총집결하는 현장이 될 것”이라며, “서울의 디지털금융 경쟁력을 알리고, 성공적인 행사를 치를 수 있도록 활약해줄 많은 분들의 참여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기장군, 폐농약 집중 수거로 환경오염 예방 나서

[뉴스스텝] 기장군은 환경오염 방지와 주민의 안전 확보를 위해 오는 17일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폐농약 수거에 들어간다고 3일 밝혔다. 그동안 농약 빈 용기는 환경공단 등을 통해 재활용품으로 수거됐으나, 사용 후 남은 폐농약은 별도 처리할 방법이 없어 농가에 방치되거나 불법으로 배출되어 환경오염과 안전사고의 원인으로 지적되어 왔다. 이에 군은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폐농약 전용 수거함을 설치 완료

청년들의 소통과 성장을 잇는 '경산시 청년센터'운영 개시

[뉴스스텝] 경산시는 청년들의 도전과 협력을 바탕으로 경산시 청년정책을 총괄·지원하기 위한 미래 성장 플랫폼인 '경산시 청년센터'가 3일부터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경산시 청년센터는 경산시 중앙로2길 8(구 펌프업스튜디오)에 위치하며, 2025년 11월부터 2027년 12월까지 (사)경상북도 청년 CEO 협회가 위탁 운영한다.청년센터 내부는 청년 활동과 교류를 위한 공간으로 구성됐으며, 1

국민건강보험공단 거창함양합천지사 ‘하늘반창고 육아용품’ 26세트 기탁

[뉴스스텝] 거창군은 지난 3일 국민건강보험공단 거창함양합천지사(지사장 김분수)로부터 ‘하늘반창고 육아용품’ 26세트(260만 원 상당)를 기탁받았다. 이번에 기탁받은 물품(이유식 용기, 아기 베개, 물티슈, 타월 등)은 관내 저소득층 영유아 26가구에 지원할 예정이다.‘건강보험공단 사회공헌 하늘반창고 육아용품 지원사업’은 영유아 돌봄에 필요한 맞춤형 육아용품을 지원해 저출산 문제 해소와 취약계층의 양육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