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가족센터, 2024 건강가정어울림한마당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9 13:55:43
  • -
  • +
  • 인쇄
온 가족이 함께하는 행복한 우리 가정, 건강한 우리 영덕
▲ 영덕군가족센터, 2024 건강가정어울림한마당 개최

[뉴스스텝] 영덕군이 주최하고 영덕군가족센터가 주관하는 ‘2024 건강가정 어울림한마당’이 3세대가 함께하는 가족단위 참여자와 내빈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25일 오후 1시 영덕문화체육센터 실내체육관에서 펼쳐졌다.

‘온 가족이 함께하는 행복한 우리 가정, 건강한 우리 영덕’ 이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가정의 달과 세계인의 날을 맞아 다문화 가족과 일반 가족들이 함께 모여 어울릴 수 있는 소통과 화합, 사회통합의 시간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1부 개회식에서는 이해인·최준호 가족과 신효섭·박덕진 가족이 모범가정으로 선정되어 영덕군수표창을 수상했다.

이안국센터장은 대회사에서 “아이들의 웃음소리와 사랑을 담은 부모님의 눈길이 가슴 설렐 만큼 기쁘다.”라며 “우리 영덕의 마을 곳곳이 이런 모습이었으면 얼마나 좋을까 생각한다.”고 말해 저출산으로 인한 인구소멸 지역에 대한 안타까움을 표현했다.

김광열 영덕군수는 격려사를 통해 “행복한 가정은 나라의 근간이자 우리 지역이 성장할 수 있는 동력으로 정책적·행정적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 고 말했다.

이후 김성철 영덕군의회 부의장의 축사로 1부 의식행사를 마쳤다.

이어 2부 명랑운동회에서는 내빈과 센터 이용자가 함께 어울려 ‘큰 공 굴리기’ 경기로 시작되었다.

사랑팀, 행복팀으로 나눠 팀별 응원전과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게임이 진행되었으며, 관내 기관단체의 경품 지원 등 풍성한 행사가 펼쳐졌다.

이번 행사는 관내에서 유일하게 다문화 가족과 일반 가족이 부모와 자녀, 할머니와 할아버지 등 2·3세대로 구성되어 함께 참여하는 자리로 가족끼리의 추억은 물론 다른 가족 간에도 교류가 이뤄지는 소통과 만남을 통한 사회통합의 장이 되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평창고랭지김장축제위원회, 평창인재육성장학재단 장학금 1,000만 원 기탁

[뉴스스텝] 평창고랭지김장축제위원회가 11일 평창군청을 방문하여 평창인재육성장학재단에 장학금 1,000만 원을 기탁했다. 평창고랭지김장축제위원회는 지역 대표 축제인 ‘평창고랭지김장축제’를 성공적으로 이끌며 지역 경제 활성화에 앞장서 왔다. 특히 올해 축제는 방문객 6만 명, 매출 30억 원이라는 역대 최대 성과를 달성했다. 위원회는 이러한 성과에 그치지 않고 매년 김장 나누기 행사를 통해 관내 소외계층에게

2025년 평창 지역관광 추진조직(DMO) 성과대회 개최

[뉴스스텝] (사)평창군관광협의회는 11일 평창 라마다호텔 & 스위트에서‘2025년 평창 DMO 성과대회’를 개최했다. 1부 개회식에서는 김영해 평창군관광협의회 회장이 개회사를 통해 한 해 동안의 지역관광 추진조직(DMO) 사업 성과와 평창형 관광 발전의 중요성을 강조했으며, 이어 심재국 평창군수는 축사를 통해 지역 주민과 민간·행정이 함께하는 DMO 체계의 의미를 평가하고, 지속 가능한 관광 기반 조성을

광양시, 관광대상 ‘종합대상’ 수상

[뉴스스텝] 광양시는 12월 11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6회 광주매일신문 관광대상 시상식’에서 종합대상을 받았다고 밝혔다.광주매일신문 관광대상은 광주·전남·전북 지역의 축제 및 관광산업 발전에 기여한 지자체와 기업·기관을 선정해 시상하는 상이다.올해는 2곳에 종합대상을 수여하고, 콘텐츠·MICE·여행업·숙박업·행사기획 6개 부문에 최우수상을 시상했다.광양시는 권역별 관광인프라 조성, 지역 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