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교육청 천창수 교육감, 코로나19 확산에 예방중심 선제적 대응 지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19 14:00:16
  • -
  • +
  • 인쇄
개인위생 교육 강화, 증상 의심 학생에게 방역마스크 지급
▲ 울산시교육청 천창수 교육감, 코로나19 확산에 예방중심 선제적 대응 지시

[뉴스스텝] 2학기 개학 시기를 맞아 최근 급격한 재확산과 관련하여 천창수 울산교육감이 예방 중심의 선제 대응을 지시했다.

천 교육감은 19일 아침 전 간부들이 참석한 을지연습 최초 상황 보고 회의에서 연습 상황을 점검한 후 “개학과 함께 학교에서도 확진자가 늘고 있고 8월 말 절정기에 이를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라며 “급격한 확산으로 학사일정에 차질이 빚어지지 않도록 예방 중심의 대응이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이어 “학생, 학부모, 교직원을 대상으로 개인위생 교육을 강화하고 증상이 의심되는 학생에게는 비축된 방역마스크를 지급하고 확산 상황에 따라 선제적으로 지원하라”고 지시했다.

더불어, 여름철 에어컨 가동으로 밀폐공간에서 급속한 확산이 일어날 수 있으므로 교실 환기에 특별히 신경을 쓸 것과 관계 기관과 상시적 소통 체계를 구축해 상황에 따른 즉각적 대응이 가능하도록 할 것을 주문했다.

울산교육청은 2학기 개학과 맞물려 최근 전국적으로 확산하는 코로나19, 마이코플라스마 폐렴, 백일해 등 감염병 예방 대응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의 경우 4급 법정 감염병으로 질병관리청의 표본감시 결과에 따르면 6월 말부터 증가 추세가 지속되는데 8월 1주 입원환자는 861명으로 7월 5주 기준 475명과 비교하여 2배 가까이 늘었다.

울산 지역 학교의 경우도 7월 5주 21명, 8월 1주 61명, 8월 2주 59명으로 개학과 함께 확진자 수가 늘고 있는 추세이다.

이에 울산교육청은 개학에 앞서 일선 학교에 책상, 의자, 손잡이 등 교사 내 다빈도 접촉면 소독과 함께 학교 내 마스크, 손소독제 등 방역물품 현황을 확인하고 부족한 물품은 비축하도록 했다.

호흡기 감염병 예방을 위한 손 씻기 생활화, 기침 예절, 환기 등 예방수칙 교육도 강화하도록 했다.

울산교육청은 각 학교에서 새 학기 감염병 대응 관리를 철저히 하도록 오는 9월 6일까지 지역 내 20교를 대상으로 특별 방역 현장 지도 점검도 할 예정이다.

학원에서도 일상 소독, 환기 등을 수시로 진행해 학원 내 호흡기 감염병 예방관리가 잘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교육청 담당자가 직접 학원을 방문해 예방과 홍보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코로나19를 포함해 법정 감염병에 확진되면 학교보건법과 학교 감염병 위기대응 지침에 따라 학교장이 등교중지 하도록 하고 있으며, 코로나19에 감염된 학생은 증상이 사라진 다음날부터 등교할 수 있고 등교하지 않아도 출석 인정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태백시, 2025-2026절기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실시

[뉴스스텝] 태백시는 올겨울 인플루엔자 유행에 대비해 중증으로 진행될 위험이 높은 어린이·임신부·65세 이상 시민을 대상으로 오는 9월 22일부터 내년 4월 30일까지 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태백시는 의료취약지역 특성을 고려해, 전국과 달리 65세 이상(1960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전체를 대상으로 연령 구간 구분 없이 10월 15일부터 무료 접종을 실시한다. 생후 6개월~13세 어린이 중

영암살이, 한 달간 살아보고 결정하세요

[뉴스스텝] 영암군이 이달 26일까지 두 지역 살아보기 체류형 정착 유도 프로그램 ‘영암살래? 영암살래!’ 참가자를 모집한다. 군서면 모정마을에 마련된 5세대 규모 단독주택에서 1달 동안 머물며 귀농귀촌을 실습하면서 영암에 정착하는 방법을 모색해 보는 프로그램이다. 영암군은 참가자들이 농촌 마을 속에서 이웃과 소통하며 지역 문화까지 경험할 수 있도록 체험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프로그램에는 영암군 이외 지역

단양군 새내기 공무원, 선배에게 실무 직접 배워

[뉴스스텝] 충북 단양군은 지난 17일, 임용 1년 이내 새내기 공무원 34명을 대상으로 ‘2025년 단양 새내기의 슬기로운 공직생활 입문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워크숍은 새내기 공무원들이 빠르게 조직에 적응하고 실무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마련됐다. 민원, 감사, 회계, 공문서 작성, 개인정보 보호 등 주요 업무 분야의 팀장이 직접 강의를 맡아 현장에서 겪는 생생한 경험과 노하우를 전수해 실효성을 높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