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해경, “SOS 구조버튼 누르기” 릴레이 챌린지 실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5 13:35:38
  • -
  • +
  • 인쇄
SOS 구조신호 발신과 구명조끼 착용 중요성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형성
▲ 울진해경, “SOS 구조버튼 누르기” 릴레이 챌린지 실행

[뉴스스텝] 울진해양경찰서는 지난 24일 SOS 구조신호 발신과 구명조끼 착용 중요성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SOS 구조버튼 누르기 "릴레이 챌린지를 실행한다고 밝혔다.

해양관련기관 어민 등 국민과 함께하는 릴레이 챌린지 실행을 위해구명조끼를 착용한 후 "S0S 구조버튼 직접누르기"캠페인을 실시하기로 하였다.

이에, 울진해양경찰서장은 캠페인 실시 후 다음 참여자로 김대경 울진후포수협장을 지목하여 챌린지를 이어갈 예정이다.

챌린지 슬로건"바다에서 위급할 땐 구명조끼를 입고 “SOS 버튼을꼭 누르세요”"를 더 많은 국민들에게 널리 알려 해양안전에 대한 인식이 개선 될 것으로 기대하였다.

장윤석 울진해양경찰서장은 “구명조끼는 생명을 보호 할 수 있는 필수 안전장비인 만큼 안전한 해양활동을 위해 반드시 구명조끼를 착용하고위급상황 발생 시 신속한 구조 활동이 이뤄질 수 있도록 SOS 긴급구조버튼을 꼭 눌러 줄 것”을 당부하였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13회째‘진주시장배 족구대회’성료

[뉴스스텝] ‘제13회 진주시장배 족구대회’가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진주시 모덕체육공원 족구장에서 개최됐다. 진주시가 주최하고 진주시족구협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동호인 상호간 단합과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생활체육 발전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이번 대회에는 330여 명의 족구 동호인들이 참가하여 열띤 경쟁을 벌였다. 진주시 5개 부 및 경상남도 1개 부가 참가하여 조별 예선리그 후 본선 토너먼트 경기로

함평군, 외국인 노동자와 '상생'하는 일터 문화 조성 앞장

[뉴스스텝] 전남 함평군이 지역 산업 현장의 외국인 근로자 권익 보호를 위해 고용주 대상 노동인권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쳤다.함평군은 지난 11일 함평엑스포공원 주제영상관에서 외국인 노동자를 고용하고 있는 사업장 고용주를 대상으로 노동인권 교육이 진행됐다”고 15일 밝혔다.교육은 외국인 근로자의 근로조건 보호와 인권 존중을 통한 상생의 고용 문화 확산을 목표로 마련됐으며, 교육에는 관내 계절근로자 및 제조업 등

여수시도시관리공단, 부서별 청렴교육 담당자 내부강사 자격 이수

[뉴스스텝] 여수시도시관리공단은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이 실시한 ‘청렴교육 내부강사 양성과정’에서 부서별 청렴교육 담당자 9명이 전원 수료했다고 15일 밝혔다.이번 과정은 부서별 청렴 담당자를 내부 강사로 양성해 전문성을 높이고, 자체 청렴교육의 효과성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교육 과정에서는 △부패·공익신고 제도 △청탁금지법·이해충돌방지법 △갑질금지 및 행동강령 △청렴사례와 감사실무 등이 다뤄졌다. 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