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의회, 청렴, 이해충돌방지 및 아동학대 예방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30 13:45:31
  • -
  • +
  • 인쇄
‘청렴 강서, 아동 친화 강서’ 만들기에 역량 집중
▲ 강서구의회, 청렴, 이해충돌방지 및 아동학대 예방교육 실시

[뉴스스텝] 서울시 강서구의회는 지난 8월 29일 의회 1층 다목적실에서 의원과 사무국 직원들을 대상으로 ‘청렴(부패방지), 이해충돌 방지 및 아동학대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부패방지 및 국민권익위원회의 설치와 운영에 관한 법률'과 '아동복지법'에 따라 실시되었으며, 청렴 의식 제고와 투명한 공직 분위기 조성, 바람직한 청렴 문화 확산, 아동 권리에 대한 인식 강화를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청렴 교육은 한국예탁결제원 소속 유혜진 강사가 업무 수행 경험을 토대로 공직 실무자에게 꼭 필요한 내용으로, ▲공직자의 청렴의무 ▲이해충돌방지법 ▲청탁금지법 ▲공직자 행동강령에 대해 교육을 진행하였다.

이어서 서울서남아동보호전문기관 김지연 관장의 아동학대 예방 교육은 ▲아동인권 ▲아동학대의 이해 ▲아동학대의 발견 및 신고 ▲아동학대 대응체계 및 사례개입 과정 ▲아동학대 신고의무와 아동학대 예방교육 등 현장경험과 실제 사례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박성호 의장은 “유형별 사례를 중심으로 한 이번 교육은 청렴에 대한 인식을 다시 한번 새기는 계기가 되었다. 청렴하고 투명한 의정활동으로 지역 주민들에게 신뢰를 주고, 더욱 발전된 강서구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아울러 “최근에 있었던 태권도장 사건을 비롯하여 참으로 안타까운 아동 학대 사건이 끊이지 않고 있다. 우리 사회를 이끌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랄 수 있도록, 아동을 권리의 주체로 명확히 인식하고 아동 학대에 대한 경각심과 아동 보호의 중요성에 대해 인식을 한층 더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금융위원회, 조각투자 장외거래소 (유통플랫폼) 예비인가 신청 접수결과

[뉴스스텝] 금융위원회는 9월 23일 ~ 10월 31일 중 조각투자 장외거래소(유통플랫폼) 예비인가 신청서를 접수했으며 총 3개사가 신청서를 제출했다.향후 금융감독원 및 외부평가위원회 심사를 거쳐 연내 금융위원회 예비인가(최대 2개사) 의결을 목표로 추진할 계획이다.예비인가를 받은 자는 인적, 물적요건 등을 갖춘 후 본인가를 신청하여 금융위원회의 본인가를 받으면 영업을 개시하게 된다.

조달청, 주인 없는 땅 357필지… 국유화 추진

[뉴스스텝] 조달청은 강원특별자치도 고성군 등 전국의 소유자 없는 부동산(무주부동산) 357필지(2,223,632㎡)를 국유화하기 위해 2025년 11월 3일부터 2026년 5월 2일까지 6개월간 공고를 실시한다. 공고대상은 지적공부에 등록이 누락되어 신규 등록됐거나, 소유권에 관한 사항이 복구되지 않은 토지 등이다. 이번 공고기간 내 정당한 권리자나 이해관계인 등이 권리를 신고하지 않으면 국가가 소유권을

관세청, 첨단산업 클러스터 신속 구축 및 비용 절감 지원

[뉴스스텝] 관세청은 반도체 등 첨단산업 클러스터의 신속한 구축과 비용절감을 위해 '보세건설장 관리에 관한 고시'를 개정하여 10월 31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보세건설장은 산업시설, 제조공장 등의 건설에 소요되는 외국산 설비· 기자재 등을 완공할 때까지 과세보류로 설치·사용할 수 있는 제도로서, 반도체 등 첨단산업에서 비용절감과 절차 간소화를 위해 활용되고 있다. 이번 개정에서는 보세건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