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생활밀착형 공공데이터 현행화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03 11:30:49
  • -
  • +
  • 인쇄
보호수 위치‧자전거보관소 등 9개 항목… 시민 체감형 데이터 품질 강화
▲ 제주시 전경

[뉴스스텝] 제주시는 시민의 일상생활과 밀접하게 연관된 생활밀착형 데이터를 현행화해 시민들에게 보다 신뢰성 높은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생활밀착형 데이터는 시민 생활과 직접적으로 연관된 공공데이터로 ‘지방행정 인허가 데이터 개방 시스템’을 통해 공개되고 있다.

이번 현행화 대상 데이터는 보호수 위치, 자전거보관소, 세차장 정보, 생활 쓰레기 배출 방법, 과속방지턱 위치, 무료 와이파이 설치 장소, CCTV 설치 위치, 안전 비상벨 위치, 낚시터 정보 등 총 9개 항목이다.

이번 데이터 현행화를 통해 시민들에게 더욱 정확하고 최신의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실질적인 편의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윤영 디지털혁신과장은 “정기적인 데이터 갱신과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시민 밀착형 공공데이터의 활용도를 높이고, 일상에서 활용할 수 있는 공공데이터를 발굴·확장해 시민들에게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원익 성주군 건축관리팀장, 건축사 자격시험 합격

[뉴스스텝] 성주군은 건축허가과에 근무하는 이원익 건축관리팀장(47세, 시설6급)이 국토교통부가 주관한 ‘2025년 제2회 건축사 자격시험’에서 최종 합격했다고 밝혔다.건축사 자격시험은 대학 졸업 후 예비시험 합격 또는 실무수련 과정을 거쳐 응시할 수 있는 국가전문자격시험으로, 매년 평균 합격률이 약 8%에 불과해 건축 분야에서 높은 전문성과 난도를 요구하는 시험으로 알려져 있다.이 팀장은 바쁜 행정업무

제주도, 2026년 성평등여성정책 예산 108억 원 확정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가 2026년도 성평등여성정책 예산을 총 108억 6,000만 원으로 확정했다. 2025년도 예산 101억 7,000만 원 대비 6억 9,000만 원(6.8%) 늘어난 규모다.이번 예산은 민관 거버넌스 강화를 통한 성평등 정책의 실행력 강화 여성의 경력주기별 맞춤형 지원 및 고용평등 노동환경 조성 젠더폭력 피해자에 대한 빈틈없는 보호․지원 제주형 성인지 정책 운영체계 고도화를 중점

울진군 평생학습관, 역량 있는 강사 공개 모집

[뉴스스텝] 울진군은 군민의 자기계발과 평생학습 기회 확대를 위해‘2026년 울진군 평생학습관 교육프로그램’에 참여할 역량 있는 강사를 공개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취미·교양, 컴퓨터, 건강·생활체육, 자격증 취득 과정 등 정규 프로그램 50개 강좌이며, 강사 자율 제안을 통해 개설되는 강사제안강좌(원데이 클래스)도 함께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오는 1월 5일부터 1월 16일까지이며, 신청을 희망하는 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