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시옷 갤러리 '세미콜론; 숨고르기' 평방미터 단체전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07 13:35:35
  • -
  • +
  • 인쇄
▲ 포스터

[뉴스스텝] 안성시는 지난 2일 공도 작은미술관(시옷 갤러리)에서 청년 작가 단체인 〈평방미터〉의 전시회를 개최했다.

이번 전시는 평방미터의 5번째 단체전으로 앞선 4번의 전시를 아우르는 작품 15점을 전시 중이다.

평방미터(Square Meter)는 “전시 제목이기도 한 ‘세미콜론(;)’은 문장을 일단 끊었다가 이어서 설명을 계속할 경우, 주로 앞선 내용에 대한 설명을 추가하여 덧붙일 때 사용한다. 이번 전시는 평방미터의 작품세계를 확장하고 도약하기 위한 세미콜론, 즉 숨고르기와 같다. 안성 시민분들에게도 이 전시가 가쁜 숨을 가라앉히고 가다듬는 숨고르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평방미터의 ‘세미콜론’은 이 청년 작가 그룹이 어떠한 정체성과 방향성을 가진 단체인지 보여주는 하나의 예시일수도 또는 첨언일 수도 있다”면서 “관람객들은 전시를 통해 젊은 작가들의 삶과 예술에 대한 진지한 탐구와 소통의 노력을 엿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전시는 오는 6월 14일까지 진행되며 안성공도어린이중앙공원에 조성된 시옷 갤러리를 방문하면 시민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주시자원봉사센터, 2026년 상반기 자원봉사자 전문교육 실시

[뉴스스텝] 충주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심영자)는 지역사회 자원봉사활동 활성화 및 봉사자의 전문성 강화를 위한 2026년 상반기 자원봉사자 전문교육을 실시한다.이번 상반기 교육은 ‘바리스타’, ‘캘리그라피’ 2개 과정으로 오는 4월 6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과정별 매주 2회 총 12회로 진행되며, 자원봉사자들이 실제 봉사 현장에서 필요한 전문 기술과 소양을 갖출 수 있도록 무료로 교육을 실시한다.교육대상은 충

창녕군, 1월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창녕군은 28일 안전사고 예방과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창녕전통시장에서 ‘겨울철 안전문화 운동’ 합동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번 캠페인은 군, 창녕경찰서, 창녕소방서, 안전보안관, 여성민방위기동대 등 40여 명이 참여해 겨울철 전통시장 위험 요인을 사전 점검하고, 시장 방문객들에게 화재 예방과 안전수칙 준수를 집중 홍보했다.성낙인 군수는 “일상생활 속 안전점검을 생활화해야 한다”며 “겨울철에 화재

2026 예천군 자원봉사 단체리더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사)예천군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종현)는 28일 관내 40개 자원봉사단체의 리더 및 관계자 등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원봉사단체 간 협력 강화와 리더 역량 강화를 위해 ‘2026 예천군 자원봉사 단체리더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2026년도 자원봉사센터별 주요 사업을 공유하며 향후 추진 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참여단체 간 협력 기반을 다지는 계기를 마련했다. 특히 오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